[사용자관리][로그인] requestMe response에서 hasSignedUp 값 사용

현재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중입니다. requestMe() response에서 “hasSignedUp” 파라미터를 가지고 signup과 login을 구별하고자 하는데 signup/login 상관없이 값이 "NONE"으로만 나옵니다.
검색을 해봤더니, 앱 사용자관리 페이지에서 "자동연결"을 옵션을 꺼야 한다고 하는데, 앱 사용자관리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자동연결” 옵션이 보이질 않습니다.

질문입니다.

  1. 앱의 사용자관리 설정 페이지에서 “자동연결” 옵션을 끄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2. hasSignedUp 값을 얻기 위해 me() 의 keys에 뭔가 추가를 해주어야 하는지요? ex, keys.add(“hasSignedUp”) 등등…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연결 옵션은 이제 Open API 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옵션입니다. 카카오 내 서비스 및 자회사 서비스들은 카카오 로그인 하나로만 회원 체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가입여부를 저희 쪽에서 판단을 해줄 수가 있는데요. 써드 파티 서비스의 경우는 자체 로그인 및 타 소셜 로그인도 붙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저 및 서비스에게도 혼란을 준다고 판단해서 더 이상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요. 가입 여부는 서비스 내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하셔야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