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자동로그인 RefreshToken 갱신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자동로그인과 관련하여 RefreshToken 과 관련하여 궁금한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바로 질문 하겠습니다.

RefreshToken의 유지기간은 30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RefreshToken의 갱신시간은 유지기간이 7일정도 남았을때부터 갱신이된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최초 로그인을 시도한 시점부터 유저가 22일동안 접속하고,그 날 이후 9일동안 앱을 실행하지 않으면 RefreshToken이 만료되게 될것같은데 그렇게되면 유저에게 카카오 로그인을 다시 진행하라고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
아니면 RefreshToken 유지기간에 관계없이 강제로 RefreshToken을 갱신하는 방법이 있나요?

그러니까 결국 제가 원하는 것은 유저의 영원한 자동로그인 입니다.
단, 유저가 카카오 계정정보를 바꾸어서 토큰이 만료되는 경우는,. PASS!!!
이것이 가능한가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행복한 하루가 되세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RefreshToken의 유지 기간은 60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RefreshToken의 갱신 시작은 유지기간이 1개월 이내로 남았을 경우, 갱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의주신 스펙에서 지난 6월 변경된 정책 입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user-management > 사용자 토큰 갱신)

그리고, 문의주신 RefreshToken을 강제로 갱신하도록 하는 스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특정 사용자가 카카오 로그인 후, 개발하신 앱을 3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다시 카카오 계정 로그인 및 카카오 OAuth 요청을 통하여 AccessToken과 RefreshToken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