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resh token의 유효기간이 1달이 안되고 끊깁니다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트리플하이엠
  • APP 이름(ID): hm1(236500)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마케터 계정으로 access_token 과 refresh_token을 가져오는중에 문제가 생겨 문의드립니다.
가이드상으로 refresh_token은 유효기간이 1달 안으로 발생시 토큰 갱신하는 API 를 통해 refresh_token 값이 옵션으로
넘어오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해당 API를 호출 도중 refresh_token을 발급 받은 2틀 후에 refresh_token이 만료가 되어서 해당 refresh_token으로
access_token을 호출할 수 가 없습니다.

2월3일날 여러개의 계정을 인가 코드및 토큰 발급을 통해 발급후
해당 인증 정보로 API를 정상 호출하였고
2월4일도 정상호출
2월 5일 호출 도중 하나의 계정을 제외한 모든 계정의 REFRESH_TOKEN이 만료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만료된 토큰 정보 하나 기재드립니다.

해당 문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m_dev

앱 토큰은 유출될 경우 보안에 문제가 되기 때문에 본문에서 삭제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볼 때 모먼트API 사용을 위해 토큰 발급을 하신 것 으로 보여지네요.

카카오 로그인 토큰은 기본적으로 서비스의 회원가입을 목적으로 합니다.
토큰 발급 후 사용자 대상 API를 호출하지 않을 경우, 비활성 유저로 판단되어 탈퇴처리 되게 되어요.
카카오 측 에서 탈퇴처리 되기 때문에 RefreshToken도 만료가 되어 버린 상황 입니다.

문의주신 사례에서와 같이, 단순 모먼트 API 사용만을 위한 토큰 발급이라면,
디벨로퍼스 앱 설정의, 동의항목에 사용 설정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된 앱의 토큰요청에 대해서는, 앱 탈퇴, RefreshToken 만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