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관련 Redirect uri 를 이용한 인가 코드 받기 질문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91d3b37e4651a9c3ab0216abfe877a50&redirect_uri=https://15.165.203.102/kakao_friend&response_type=code&scope=talk_message,friends

현재 위의 url을 통해 친구들에게 code를 받는 중인데 여기서 질문이 2가지가 있습니다.

image

  1. 위 URL의 빨간 박스 부분 즉 code= 부분을 파이썬으로 파싱하려고 해봤지만 셀레니움이든 urllib든 제대로 작동이 안됐었습니다. 이 code부분을 받는 header나 따로 tag같은게 있을까요?
    개발자 도구로 들어가도 찾지 못해서 질문드립니다!

  2. 밑에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페이지를 다른 페이지로 어떻게 연결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카카오 디밸로퍼 앱에 redirect uri를 설정해주었는데도 불구하고 저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냥 제가 만든 가상서버로 들어갈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작동되고는 있습니다.

앱키는 645715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인가 코드를 받게되는데요.

타인의 계정으로 발행된 인가코드를 취합하시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친구들에게 카톡으로 날씨를 알려주는 가상서버를 만들고 있는데

친구들에게 카톡 전송을 하려면 토큰을 생성해야되고

토큰 생성에 필요한게 인가 코드라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친구들이 수동으로 인가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해서 토큰을 생성시키고 있는데

이부분을 자동화? 시키려고 합니다

(1) “사이트 연결할 수 없음” 에러는 구축하신 서버 방화벽 설정을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카카오 로그인으로 토큰 발급은 개인정보 조회가 가능하므로 당사자가 직접 로그인 하셔야합니다.

운영정책에 의하여 url인가 코드 파싱 등 방법을 사용할경우 사용에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메시지 API를 사용 시,
친구들이 제작하신 웹사이트에 (1) 인가요청 (2) 리다이렉트URI로 이동 (3) 토큰 발급 (4) 사용자 정보조회 까지 하면
디벨로퍼스앱에 연결되고 추가권한 동의 받기로 친구 목록, 메시지 전송 동의 까지 당사자가 직접 하셔야합니다. (1회만 하면됩니다.)

이후 메시지 발송 시, 친구들의 토큰은 필요없습니다.
발송자만 카카오 로그인하여 자신의 토큰으로 위 과정을 수행한 친구들에게 메시지 발송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FAQ 참고해주세요.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4) 메시지 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므로 자동화된 메시지는 지양합니다.
수신자가 메시지 내용 및 발송 빈도나 시간에 대해 숙지할 수 있도록 제공하시는 사이트에 사전 고지 하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몰랐던 부분들을 덕분에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정책과 몇몇 주의할 점들을 잘 숙지하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