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 QA10 오류

안녕하세요,

YSL 한국 사이트에서는 유효한 한국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카카오톡에 등록된 경우에도 카카오 알림 응답에서 QA10 오류가 표시되며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분석 중에 우리는 PROD 환경의 'Kakao Notification Config’가 개발 인스턴스와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KakaoTalk에 계정이 존재하지 않음을 나타내는 QA10 오류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되고 있다고 의심합니다:

PROD 환경에서 Kakao Notification Config가 DEV 환경과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두 환경의 Kakao Notification Config가 테스트 Kakao 인스턴스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PROD에서 링크에서 "dev"를 제거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PROD 환경에서 올바른 구성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알림 응답에서 QA10 오류가 표시되며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것 같습니다.

첨부하신 이미지의 주소를 보면 LG CNS 도메인이 보이는데요. 계약하신 알림톡 딜러사인가요?

해당 업체에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