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파일 전송방법?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하는 학생입니다.

개발을 하다보니 알게된 사실인데,

현재 카카오톡 대화창에 png이미지를 올리면 투명해야할 배경이 그렇지 않더라고요 ㅠ

혹시 해결할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톡에 배경이 투명한 png를 업로드하면 투명한 배경인 경우에는 투명하게 잘 표현이 되는데요. Png 파일을 전송하고 받는데에 혹시 문제를 겪고 계시나요?

1개의 좋아요

처음 채팅 창에 png 그림을 올리면 잘 뜨는데, 채팅창을 껐다키면 배경이 투명처리가 되지않은 결과가 나옵니다.

카톡에 배경이 투명한 그림을 올리고 싶은데 해결방법없는것인가요?

제기해주신 문제 재현하였구요. 카카오톡 안드로이드팀에 문의해 답변을 받은 후 @kimyu7님께 전달드리겠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카카오톡은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경우에 디자인 정책상 이미지 말풍선을 하얀색 말풍선 박스 위에 표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투명 배경의 PNG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배경이 하얗게 표시되게 됩니다. 이는 플랫폼 특성을 고려한 차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투명한 배경의 PNG 이미지를 업로드할 경우에 저는 처음부터 흰 배경에 표시가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카카오톡에서 처음 업로드할 경우에 투명한 배경이 잘 표시되는 스크린샷 혹시 업로드해주실 수 있나요?

1개의 좋아요

제가 테스트 한것은 pc 카카오톡을 이였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개발중인데, 구현이나 어떤 방법을 통하여 png파일을 투명하게 보낼수 없는것인가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보면 배경이 투명색으로 잘 처리가 되는듯해보여 문의 드립니다.

네, 피씨/맥 버전 카카오톡 구현이 그렇게 되어 있어서 현재 채팅방에 png 파일을 투명하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해당 팀에 문의해 수정 가능한지 물어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light_smile:

2개의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혹시 채팅방에 png 파일 투명 표시 가능한 방법이 제안 되었을까요?

대화창에서 왜 PNG배경이 투명하게 안나오는지 궁금하네요… 의도적으로 그렇게 만든거예요? 사용자들을 이모티콘을 사용하라고 몰아부치는건지… 그냥 편하게 배경 투명 PNG로 올리면 진짜 편할껀데…
한국앱을 쓰다보면 이런 이상한 부분이 많더라구.

@sweetsurrender78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에 “개선.제안” 카테고리로 내용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2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