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reference/faq 를 import 하여 사용중에 있으며
비즈앱이므로 전화번호와 이메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수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여러계정으로 카카오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테스트 중에 있는데
유독 하나의 계정에서만 phone_number_needs_agreement : true로 나오며
phone_number는 또한 나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카오톡의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에서
확인을 해 봤지만 82 로 시작되는 휴대폰 번호가 잘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앱에서 동의항목을 수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고 있는데
phone_number_needs_agreement : true -> false로 바꿀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tim.l
5월 27, 2021, 4:48오전
2
안녕하세요~
전화번호는 비즈앱과 비즈 채널을 연결해야 필수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의 항목 설정에서 필수로 설정 해야하는데요.
아래 메뉴와 FAQ 확인 부탁드려요~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동의항목
https://devtalk.kakao.com/t/topic/115162
답변 감사합니다.
설정에 이상이 있었다면 다른 테스트 계정들도 전화번호를 받아오지 못해야 하는데
테스트를 위해 새로 만든 계정도 문제가 없지만 유독 해당 계정만 그러는게
계정 문제 일수도 있다 생각을 했습니다.
계정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meeting119@hanmail.net 입니다.
id : 1679033805 입니다. 감사합니다.
아 죄송합니다. 앱 아이디 : 528252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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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l
5월 27, 2021, 5:27오전
7
확인해보니
알려주신 계정의 전화번호설정, 앱의 동의 항목 설정이 잘되어 있는 것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알려주신 계정의 이력을 보니 /oauth/authorize 요청이 없고 refresh_token을 이용하여 토큰만 갱신해서 로그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refresh_token으로 토큰 갱신 하지 않고 인가 요청하도록 하시면 로그인 시, 전화번호 제3자 제공 동의 팝업이 잘 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답변감사합니다.
그런데 확인해보니 전화번호를 받아오지 못하는 계정은 비즈앱 연동 전에 카카오 동의를 진행했더라구요.
혹시나 이런 것도 전화번호를 얻어오지 못하는 원인이 되기도 할까요? 또한 전화번호를 못받아오는 계정으로
카카오 앱에 진입해 설정->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해당 앱 데이터를 지웠다가
동의를 다시 하는 방식도 해결 방안이 될까요?
tim.l
5월 27, 2021, 5:40오전
10
네, 필수 동의 항목이 추가된 경우 /oauth/authorize 인가 요청 시, 추가된 항목만 별도로 동의 받게 되는데요.
말씀하신 것 처럼 연결을 끊는 경우 동의 정보가 삭제되고 다시 로그인 시도하면 정상 처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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