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카카오톡 로컬 대화내용 덮어쓰기chat_data 관련 오류

PC카카오톡 로컬 대화내용이
%localappdata%\Kakao\KakaoTalk\users\해시값\chat_data
에 저장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불의의 사고로 메인파티션을 날려버린채로 해당 데이터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해서 복원을 위하여

  1. 윈도우 재설치
  2. %localappdata%에 백업 데이터 복사
  3. PC카톡 설치+실행 --> 정상적으로 접속은 되지만, 대화는 3일치만 불러와짐.
  4. 폴더 들어가 확인해보니, KakaoTalk/users 폴더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해시값 폴더가 생김. (아예 사용자 정보가 새로 만들어진 듯 함)
  5. 새로생긴 해시값 폴더에 기존 백업에서 대응되는 파일 덮어쓰기
  6. 카톡 실행 -> 오류 발생하면서 실행 안됨
  7. 이후 모두 삭제하고 PC카톡을 먼저 설치한 후에 덮어쓰는 방식/chatListInfo.edb만 삭제하는 방으로도 진행해 보았으나, 계속 오류가 발생하거나 chatLogs_234122000(채팅방id로정).edb_20210702_192256.backup 같은 이름 형식으로 기존 chatroom 데이터는 별도 처리되고, 신규 chatLogs가 생성되는 식으로 기존 로컬내용 적용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사정상 구형PC를 긴 시간 사용하고 있어 톡서랍에 들어가지 못한 대화를 포함한 거의 모든 대화가 로컬에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며칠째 PC카톡 재설치를 반복중인데요.
기존 데이터를 이용해서 불러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꼭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기는 디벨로퍼스 API와 SDK안내를 하고 있는 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 부탁드려요.

https://cs.kakao.com/helps?service=8&category=24&locale=ko

안녕하세요. 우선 용도를 잘못 구분하여 죄송합니다. 말씀 주신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였습니다.
헌데 고객센터에서 디바이스 키가 변경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네요. 매우 중요한 대화 목록인데 복구가 불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제가 알고 있지 못하는 부분이라 도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넵. 해결은 실패하였습니다만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