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프로덕트에서 카카오 싱크를 활용하여 유저들의 빠른 회원가입을 돕고있습니다.
이번에,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게되어, 카카오 싱크로 회원가입 후 별도로 pass 본인인증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 부분에서 궁금한 내용은
간혹 사용하는 카카오톡 휴대폰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본인인증용 휴대폰 번호가 다른 경우가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본인 인증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유저의 카카오 정보와 pass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니 오류처리 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전화번호는 점유인증된 정보로 서비스측의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만들었거나, 혹은 실수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인증을 하는 서비스에서는 일반적으로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와 카카오톡의 전화번호가 반드시 같아야 함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에서는 이 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카카오톡 사용중인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다시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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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싱크로 회원가입 후 pass 본인인증을 하게되면 유저의 정보가 pass에서 인증한 정보로 업데이트되는 형식으로 구현이 가능할까요?
카카오 싱크 (단순 회원가입, 이용약관 동의 용도)
pass 인증 (본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
이렇게 두가지 방식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서비스에서 카카오에 저장된 사용자 정보를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일부 서비스에서는 이 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카카오톡 사용중인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다시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이 혹시 아래 플로우를 추가하는 것을 뜻하나요?
해당 플로우 추가시 pass 본인인증 없이 카카오 인증으로 대체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카카오 인증이 본인인증을 대체할 수 없다는 얘기를 들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비스측 자체 플로우를 말씀드린건데요
말씀처럼 카카오는 본인인증 확인기관이 아니기에 전달되는 정보는 비교 식별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자체에서 본인인증 받아야만 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예시는 카카오로 부터 전달된 본인인증 정보와 서비스 자체적으로 진행한 정보가 다른 경우, 서비스측에서 다시 본인인증을 요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서비스측 본인인증 흐름에서 카카오로 부터 제공된 정보와 다른경우 “카카오 계정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 라는 메시지를 표시하시고 다시 카카오 계정 본인인증한 정보로 다시 본인인증 하도록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카카오측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서비스 자체에서 필요에 의해 선택할 수 있는 흐름중 하나 입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주신대로 카카오 싱크의 정보가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
자체 본인인증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플로우에 추가하려고 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등의 이유로)
이때,
카카오의 정보는 010-1234-5678,
본인 인증 정보는 010-3456-7890 일때
본인 인증을 하더라도 회원 로그인은 '카카오의 정보 010-1234-5678’로 가능한게 맞을까요?
카카오 정보와 pass 본인인증이 별개의 과정이라고 이해했는데 맞을지 궁금합니다.
잘 이해하지 못하였는데요
카카오에 본인인증한 정보는 서비스측에서 본인인증하는 정보와 무관합니다.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하더라도 카카오와 무관하며 따라서 전달 드리는 정보는 여전히 이전 정보와 동일 합니다.
보통은 카카오 계정의 본인인증 정보와 서비스측에서 실제 본인인증한 정보가 다를 경우 더 이상 회원 가입을 진행하지 않고 동일한 인증 정보로 인증하도록 안내 하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카카오 계정의 본인인증 정보와 실제 계정 사용자가 다른 경우는 사용자 본인만 알 수 있기에
이 때는 일반적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인증 초기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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