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로그인와 pass 본인인증 관련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프로덕트에서 카카오 싱크를 활용하여 유저들의 빠른 회원가입을 돕고있습니다.

이번에,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게되어, 카카오 싱크로 회원가입 후 별도로 pass 본인인증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 부분에서 궁금한 내용은

간혹 사용하는 카카오톡 휴대폰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본인인증용 휴대폰 번호가 다른 경우가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본인 인증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유저의 카카오 정보와 pass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니 오류처리 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전화번호는 점유인증된 정보로 서비스측의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만들었거나, 혹은 실수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인증을 하는 서비스에서는 일반적으로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와 카카오톡의 전화번호가 반드시 같아야 함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에서는 이 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카카오톡 사용중인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을 다시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