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벨로퍼스 Owner계정 분실에의한 계정 변경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전일 디벨로퍼스 계정 변경에 의한 사이트 내 카카오 싱크 가입자 정보 유실로 문의를 드렸습니다.

  • 사이트: 카페24 플랫폼 운영의 쇼핑몰
  • 작업: 기존에 카카오 싱크 연동을 작업하였으나, 해당 카카오 디벨로퍼스 계정 정보를 알 수 없어 새로운 카카오 디벨로퍼스 계정을 생성하여 새로 앱을 등록하고 카카오싱크 연동을 진행
  • 이슈: 위 작업 이후 사이트 내 기존 카카오 싱크 가입자의 가입 및 주문 정보가 유실

관련해서 이메일 문의 시 '계정 분실에 의한 Owner변경’ 처리가 필요하다고 안내를 받았는데요 한 가지 추가 문의를 드립니다.

Owner 계정 변경 시, 새로 붙인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에는 영향이 없고 & 기존 고객에 대한 정보가 복구되는 것일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계정으로 복구하게 되면, 새로 가입하고 등록한 디벨로퍼스 앱 기준 가입자의 정보가 유실될 수 있어 문의드립니다.

주문 연계 이슈로 다소 급하여 가능하시다면 금일중 답변을 요청드립니다.

그럼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새로 붙인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에는 영향이 없고 & 기존 고객에 대한 정보가 복구되는 것

기존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는 새로운 디벨로퍼스앱 적용 시점에 로그인 할 수 없거나 신규 가입되고

새로운 디벨로퍼스앱을 기존 디벨로퍼스앱으로 변경 시, 새로운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역시 동일하게 로그인 할 수 없거나 신규 가입됩니다.

다만, 기존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는 정상 로그인됩니다.


정보는 운영하시는 사이트 DB에 그대로 남아있지만,
디벨로퍼스앱 변경 시, 카카오 로그인으로 전달되는 회원 일련번호가 다르게 전달되어 회원 정보를 로드할 수 없게되는 것입니다.

기존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유저가 많다면, 신속히 기존 디벨로퍼스앱으로 교체 바랍니다.

1개의 좋아요

빠르게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하여, 메일로 카카오 디벨로퍼스 오너 계정 변경 및 앱 복구를 진행해주셨는데요.

기존 카카오 가입자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니, 가입 이력이 있으니 연동해달라는 alert만 표시되고 접속은 불가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로그인 연동이 이어지지 않는 상황으로, 해결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참고화면 - 앱 복구 안내 메일

▼참고화면 - 로그인 불가 안내 화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Owner계정분실에의한 변경은 처리되었고

카페24에서 직접 설정 변경하신 것을 원래 설정으로 변경해야하고
운영하시는 사이트 카페24 설정에서 디벨로퍼스앱 교체는 직접 해주셔야합니다.

현재, 사이트에 여전히 하이츠스토어(987807)가 적용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1) 카카오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하이츠스토어(987807)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 연결된 비즈니스 채널 에서 채널과 연결 해제

(2) 카카오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HEIGHTS.(279430)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에서 “사업자 정보 등록”

  • 카페24 및 비즈채널과 동일한 사업자 정보 설정하셔야합니다.

(3) 카페24 > 쇼핑몰 설정 > 고객설정 > SNS 로그인 연동관리 : 카카오 로그인 에서 다시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안녕하세요, 위에서 문의드린 내용은 빠르게 확인해주셔서 카카오싱크 연동 교체는 완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하여 사이트에 두 가지 이슈가 발생하여 추가로 문의드립니다.

1. 동일한 카카오 계정으로 중복 회원 가입
카페24에서 디펠로퍼스 앱을 교체하는 기간동안, 사이트에서 하나의 카카오 계정으로 두 번 가입하는 회원이 발생하였습니다.(디벨로퍼스 앱 변경 전 가입, 앱 변경 후 신규 가입)
이전에 가입한 계정에서의 주문정보를 포함하여 사이트 이용 정보가 초기화 된 문제로, 혹시 이전에 가입한 계정 정보를 복구하거나 통합하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카페24 측에서는 불가하다고 하여 추가로 확인을 부탁드리게 되었습니다.)

2. 주문건 미표시 오류
최근 디벨로퍼스 앱을 두 차례 연동 정보를 변경하였는데요, 해당 과정에서 일부 카카오계정의 주문건이 카페24어드민에만 표시되고 사이트에서 이용자에게는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정보를 복구하거나 이전하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관련하여 추가로 필요한 정보나 설명이 있다면 말씀 주세요!

안녕하세요.

1. 동일한 카카오 계정으로 중복 회원 가입

다시 복구하신 279430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회원은 6만9천명이고
잠시 잘못 적용하신 987807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회원은 184명입니다.

아쉽지만,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동일한 카카오 계정이더라도 다른 식별자가 전달되며, 발급된 식별자는 통합할 수 없습니다.
다시 복구하신 디벨로퍼스앱에서 생성된 식별자만 사용 가능합니다.

2. 주문건 미표시 오류

1번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하나의 카카오 계정으로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두번 가입하신게되어 카페24에서 각각 다른 계정으로 인식합니다.
잘못 적용하신 987807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회원은 자신의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279430 디벨로퍼스앱으로 가입한 내역만 조회가능합니다.

이부분 역시, 안타깝지만 복구 및 이전 불가능하여 재주문 받으셔서 처리 해주시는것이 최선일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