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모먼트 or 채널메시지

궁금한게 있는데 참 신기한게 있어서
기본적으로 캐러셀피드에서는 특수문자는 (#!&?-_,.()@$%^*<>/[]’":+=~|·:heart::heart:☆★)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럼 이모티콘을 사용하고(:broken_heart:…) 캐러설형태로 보내고싶으면 모먼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모먼트를 사용하면, 한국시간으로 08:00 부터 세팅이 가능하죠. 하지만, 한국시간으로 07:30분에 광고메시지가 날라옵니다.
(모먼트라고 생각하는 이유: 이모티콘이 있음)
아예 세팅자체가 불가능한거 아닌가요???

KakaoTalk_Snapshot_20230302_093628

안녕하세요.

기재해주신내용으로는 어떤 상황인지, 데브톡에서 도움드릴 수 있는 내용인지 잘 파악이 안되는데요.

한국시간으로 07:30분에 광고메시지가 날라옵니다.

해당 메시지 전체 캡쳐좀 부탁드립니다.


쟁점이 채널 메시지 발송 시, :broken_heart: 이러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다는 말씀이실까요?

네. 캐러셀을 이용한 메시지를 보낼때 이모티콘과 같이 보내고 싶을경우에는 채널관리자가 아닌 모먼트에서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북미지역 어떤채널에서 (첨부파일) 17:30분에 메시지가 이모티콘과 함께 옵니다.
해당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오전 7시 30분입니다. 하고싶은건, 모먼트에서 이모티콘과 함께, 17:00 에 보내는겁니다 (한국시간 7시)

  1. 북미에서 해당시간으로 메시지 세팅 자체가 불가능한데 , 이게 기술적으로 어떻게 보내는건지 궁금하네요

2
3
4
한국AM

시도해본 방법:
모먼트 -캐러설메시지-세팅시간: 캐나다시간 17:30분 세팅 → 시간설정이 과거에 있다고 오류
→ 한국시간으로 다음날로 세팅 → 메시지 발송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SDK에 관한 안내를 하는터라 모먼트/채널 메시지에관해서는 정확히 알지 못하는데요.

디벨로퍼스에서는 캐러셀 형태의 메시지 발송 기능은 제공하지 않지만,
카카오톡 공유하기나 메시지API같은 비슷한 내용이 있어서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 있을지 좀 찾아봤습니다.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지정되지 않은 특수문자 입력은 불가능한 것 확인 했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로 이모티콘 문자를 메시지 발송해보니 잘 수신되는데요.

이부분은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제어하는 부분이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채널관리자 고객센터에 한번 문의해보시겠어요?

메시지/쿠폰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