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Open API 플랫폼 SSL 인증서 변경 안내 문의

안녕하세요 여기어때 서버개발자 이형석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Open API 플랫폼 SSL 인증서 변경관련해서 이메일을 받았는데
지원 가능한 환경을 봤는데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환경이 언급이 없어서 따로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알려드리자면

  • 서버 플렛폼 : Ruby 2.6 running on 64bit Amazon Linux/2.12.6
    AWS 서버를 띄워놓고 카카오 로그인 및 공유하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SSL 인증서관련 테스트를 할때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좀더 정보가 필요하다면 언제든 답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애플이 Symantec 계열 루트 인증서 9개를 (macOS/iOS) 루트 저장소에서 삭제한다는 통지로 인해
kakao.com 도메인에 대해 SSL 인증서 교체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로 인해 kakao.com 도메인을 호출 하는 경우 일부 서버와 클라이언트 기기가 접속을 못할 수 있기에 공지를 하였는데요.


카카오 API 호출하시는 방식과 동일하게
아래 URL GET으로 호출로 해보시겠어요? (인증서를 미리 설치한 테스트용 주소입니다.)

https://test-kapi.kakao.com/test-ca-certificates


안녕하세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해당 서버에서 curl 로 get방식으로 호출한 결과 "OK"라는 응답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럼 정상인건가요?

1개의 좋아요

앗. curl 로 호출하시면 안되고, API호출 하시는 것과 동일하게 호출 하셔야합니다.

curl이 확인하는 인증서 위치가 달라서요.

카카오 로그인 후, 사용자 정보조회 API호출을 어떤 방식으로 하시나요? (동일한 방식으로 테스트URL호출 해보시면됩니다.)

JavascriptSDK만 사용하신다면 따로 조치하실 것은 없습니다~

그러면 해당 url로 http 테스트 코드를 짜서 API 호출하는거랑 동일하게 호출해야된다 이런뜻인거죠?

넵, 맞습니다~

카카오 공유하기는 자바스크립트 JDK를 이용해서 쓰고 있고

로그인 기능은 API 호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url로 http 테스트 코드를 짜서 API 호출하는거랑 동일하게 호출해야된다 이런뜻인거죠?

네, 이방식으로 테스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알려주신대로 해당 서버에서 HTTP 호출로 테스트 코드 돌린결과
"OK"라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