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링크 og:image 표시 문의

카카오 스토리상에서 보이는 사진이구요

원본사진입니다.

사진 중앙부위를 표시하다보니 사람얼굴이 다 잘리는데
상위부분으로 표시되게 할수없을까요?

어디서 봤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ㅜㅜ

안녕하세요? 해당 api 호출을 어떻게 하셨는지? 그리고 스크랩 대상 URL 을 남겨 주실 수 있을까요?
로직에서 확인해보고 알려드릴께요~

답변감사합니다.

http://sports.news.naver.com/wbaseball/news/read.nhn?oid=109&aid=0003550381
이 게시물이고

카카오스토리는 REST API 로 링크스크랩 한 결과에요~

네~ 테스트 해보고 알려드릴께요~

스크랩 서버에서 제공하는 REST API 가 여러 종류인데요.
카카오스토리 REST API 로 링크 스크랩 할때 요청하신 REST API 가 궁금했고요.
현재 스크랩서버는 이미지에 대한 메타를 내려줄 때 REST API 종류에 따라 오리지날 외에 리사이즈한 여러 종류를 내려주고 있습니다.

보통 내려주는 이미지 사이즈는 208x208, 800x400, original 이런식으로 정사각, 가로가 길게, 원본 요렇게 내려주는데
(디폴트로 원본 이미지는 항상 내려주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530*756)는 세로가 긴데 가로가 길게 내려주는 경우를 보여줘서 저렇게 보이는 것 같네요.
이미지 리사이즈 로직의 경우 저희 쪽에서도 카카오 내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리사이즈 로직을 쓰고 있기 때문에 스크랩 자체에서 변경은 어렵고요.
스크랩에서 내려주는 메타 이미지를 보여주는 쪽에서 어떻게 가공해서 보여주는지 모르겠지만 원본 이미지를 가공해서 보여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스토리 RSET API 로 링크 스크랩 할때 호출하는 REST API 와 스토리에서 어떤 기능인지 좀 더 정확하게 알려주심 제가 관련해서 내부에서 문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랩 서버는 서비스 별로 요청 형식에 맞춰 메타를 내려주는 형식이라 내려주는 메타를 어떻게 보여주고 가공하는지는 저희도 모르기 때문에 요건 좀 더 자세히 써주시면 알아볼께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REST API 는 아래의 개발가이드를 참고해서 사용했구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카카오스토리-포스팅-링크

(엑세스토큰+링크URL 로 링크정보를 가져온 후에 링크포스팅하는 방식)

링크정보 가져온 API URL (GET)
https://kapi.kakao.com/v1/api/story/linkinfo?url=linkurl

링크포스팅한 API URL (POST)
https://kapi.kakao.com/v1/api/story/post/link

답변주신 내용중에 원본 이미지를 가공해서 보여주면 될거같다고 하셨는데
링크포스팅에 이미지처리를 해서 별도 이미지로 포스팅할 수 도 있는건가요?

현재는 엑세스토큰 + 링크할 URL 만 넘겨서 링크포스팅을 한것인데
오픈그래프 이미지 원본을 받아와서 가공하여 (엑세스토큰 + 링크 URL + 가공한 이미지)로 포스팅이 가능하단 말씀인건지…
메타정보 + 가공한 이미지로 링크포스팅이 아닌 사진 포스팅을 하라는 말씀인건지…

가공에 대한 부분을 상세히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전 이렇게 나오게 했으면 합니다. (페이스북)

그런데 지금 API 가 아닌 카카오스토리 PC버전에서 직접 링크포스팅을 해보니 같은 현상이던데
이런거면 이미지 비율 자체를 잘못 인식하고 있는것 아닌가요?

다른 URL로 테스트결과도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테스트 URL : http://sports.news.naver.com/wbaseball/news/read.nhn?oid=109&aid=0003550831

페이스북의 경우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PC 직접)

해당 문제는 내부 이미지 리사이즈 로직과 스토리 클라이언트 쪽에 문의 중입니다.
답변 받는대로 알려드릴께요~

확인해보니 스토리쪽에서 요청하는 스크랩 API 에 대해 스크랩 서버 쪽에선 이미지 정보를 원본 이미지로 내려주고 있고,
요 이미지를 스토리 웹 클라에서 적절하게 크롭해서 보여 준다고 확인을 했는데요.
아직은 클라에서 얼굴 중심으로 크롭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저렇게 보여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일반 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의 경우는 얼굴 중심 크롭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상황은 요청하신 부분은 당장 개선은 어렵고 스토리 쪽과 협의해서 추후 개선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스토리 클라쪽과 협의해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조속히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수고하세요. ^^

@rusfo 안녕하세요?
스토리용에서 사용하는 스크랩 API 에 얼굴 프레임 정보를 넣어주고
스토리쪽 클라에서도 반영되어 현재는 얼굴 부분 잘 보여지고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