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미리보기 og:image 관련 문의입니다

공고 플랫폼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공고의 상세 url을 카카오톡에서 공유하면 미리보기로 노출되는 이미지가 이상하게 노출됩니다.
카카오톡이 아닌 타 플랫폼(슬랙, 페이스북 등)에서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는데 카카오톡에서만 이상하게 노출됩니다.

관련해서 포럼을 찾아보고 아래와 같은 경우의 수를 추려서 수정해봤으나 모두 무효했습니다 :frowning:

  • og:url과 og:image의 도메인이 상이한 경우
  • og:image가 없는 경우
  • 해당 도메인의 포워딩이나 방화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확인 용도의 url: https://linkareer.com/activity/125506

혹시 어떤 원인때문에 미리보기 이미지가 제대로 안나오는 지 알 수 있을까요?
정확한 로직이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카카오계정

공유 디버거로 확인해보니 og:image 태그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og:image태그에 이미지 설정해보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무척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관련 포럼글 찾아보다가 카카오 스크랩 서버의 UA를 알게 되어서, 해당 UA가 접근하면 og:image를 추가로 주도록 했는데요
그래도 디버거에서 og:image가 잡히지 않았는데, 그랬다면 무슨 이유일까요? 해당 UA일때만 주어서는 해결이 안되는걸까요?

포럼에서 찾은 카카오 스크랩 서버의 User-Agent: facebookexternalhit/1.1; kakaotalk-scrap/1.0; +https://devtalk.kakao.com/t/scrap/33984

네, 스크랩서버가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여 og 메타 정보를 가져오지만,
섬네일 생성 서버가 og 메타 정보의 이미지 URL 을 이용하여, 일반 사용자와 동일하게 접근합니다.

미리보기 이미지는 공유시 공개되는 이미지일텐데요. 그렇게 처리하시는 이유가 있으실까요?

부끄럽지만, 저도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해당 로직의 커밋로그를 보니 16개월전부터 og:image를 제공하지 않고
추가적으로 og:image:securl_url 와 같은 부가적인 메타태그만 제공하고 있었던 걸로만 파악하고 정확한 히스토리 파악이 안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미리보기 이미지가 안보이기 시작한 것은 얼마 안돼서 그게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대외적으로 모두 그렇게 사용하고 있으니 따로 분기처리 없이 og:image를 제공하도록 수정해보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