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OAuth 인증 및 카카오 모먼트 API 설정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링크아시아매니지먼트(주)
  • APP 이름(ID): Marketing recipes (543363)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저희 앱은 카카오 모먼트 API 권한을 받은 상태입니다.
    웹 어플리케이션용 API 세팅 중 몇가지 질문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OAuth 인증을 통한 로그인
    앱과 연동 된 광고계정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기전 광고계정들의 마스터 계정으로 로그인 (OAuth 인증을 통해) 하는 작업을 먼저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세팅을 했는데요.
    App ID는 REST API 키 값을 넣고 App Secret은 보안메뉴에서 받은 Client secret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는게 맞는지요?
    그림에서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Login dialog redirect, Access token endpoint, User profile endpoint이 제대로 설정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45

  2. 이를 기반으로 연동 된 광고계정의 보고서 데이터를 불러오는 API 콜을 설정했습니다.
    붉은 사각형으로 표시된 GET 항목의 주소가 제대로 설정되어있는 걸까요?
    55

  3. API 콜을 initialize 해보니 아래와 같이 토큰을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이해가 잘 안가네요.
    40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내용이라 구체적으로 답변드리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다만, 추측해보건데 에러가 나는 이유는 2번 캡쳐에서 Bearer 이후에 발급받은 token 값이 없어서 발생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 확인해보시고 이후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문의는 관련 프로그램 qna로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