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카카오는 1인당 최대 3개까지 계정이 가능하다고 하여
https://accounts.kakao.com/ 에서 회원가입을 하였습니다.
앱에서 해당 계정으로 카카오 로그인을 시도하여 본인인증을 하였습니다.
이 경우에 회원정보를 가져올 경우에는 phonenumber가 null로 들어옵니다.
웹에서만 사용하는 계정으로 카카오 로그인시 가져오은 회원정보 중에 전화번호는 null인가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계정은 이메일만으로도 생성 가능합니다.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는 필요한 동이 항목을 동의받지 못하였거나 또는 전화번호가 없는 계정인 경우 전달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화번호는 계정 페이지의 연락처 정보가 아닌 해당 계정이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 입니다. 따라서 동일 전화번호가 등록된 계정이 여러개 존재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현재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CI(연계정보)를 필수 수집 및 동의 항목으로 검수는 완료된 상태입니다.
또한, 회원의 카카오 계정에 전화번호, CI 등 정보가 없을 경우 아래와 같이 추가 본인확인을 진행하는 데도, 전화번호 정보만 null 값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확인되어 문의드립니다. 전화번호 정보는 아래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들어온 정보를 전송 받을 수 없는 것인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계정(전화번호)는 카카오톡과 연결된 전화번호 입니다.
카카오계정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면 전화번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본인인증에 사용된 전화번호는 전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비스에서 전화번호가 반드시 필요하신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서 자체적인 전화번호 점유 인증을 통해 확보
- 전화번호가 전달되지 않는 계정인 경우 카카오톡을 사용중인 계정으로 로그인 하도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