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의 passport로 로그아웃 구현하고자 합니다

node.js에서 express를 통해 웹서버에 카카오톡 연동 로그인을 구현중입니다.

passport-kakao로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가능한 단계까지 개발하였습니다.

그런데 로그아웃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paaport에서 제공하는 logout()을 호출하면 제가 만든 웹서버에서는 로그아웃이 잘 됩니다.

하지만 다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이전 로그인했던 계정으로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카카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지 않고 바로 로그인 성공 페이지로 리다이렉트하는데 해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어느 부분을 살펴봐야할까요

logout()은 카카오 계정 로그아웃이 아닌 Access 토큰 및 Refersh 토큰을 삭제하는 해당 웹페이지에서의 로그아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Kakao.Auth.logout()을 하여도 카카오 계정은 계속 로그인 되어있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로그인을 시도할 때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 상태와는 무관하게 새로 로그인 하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기능을 참고바랍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reference#kakao_auth_loginform(settings)

링크가 없어졌는데 답을 알고싶습니다

@yoteamo7
Kakao.Auth.loginForm API의 레퍼런스 입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sdk/reference/js/release/Kakao.Auth.html#.loginForm__anchor

다만 해당 API는 매번 카카오 계정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키고,
카카오톡 앱을 이용한 간편로그인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간편로그인을 지원하는 Kakao.Auth.authorizeKakao.Auth.login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