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앱브라우저 사용중 링크를 클릭해서 페이지 이동할때, navigator.userAgent 값에 KAKAO 텍스트가 없어서 카톡인앱여부 판별이 안되요

안녕하세요. 카톡과 연동되는 모바일웹을 개발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카톡인앱 브라우저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로직이 있는데요.
카톡 채팅창에서 링크로 바로 들어가면 navigator.userAgent 값에 'KAKAO’라는 텍스트가 들어있어서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다른 블로그로 인앱브라우저 들어간 상태에서, 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들어갈 경우에는
navigator.userAgent 값에 KAKAO 텍스트가 없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같은 곳에서 링크를 통해 들어갔을때에는 navigator.userAgent 를 통해 카톡 인앱 브라우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건가요? 인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 및 API, SDK를 안내하는터라
카카오톡의 기능인 인앱브라우저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개선.제안 카테고리로 접수하셔야함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카카오톡 문의하기 | kakao 고객센터


해당 상황 재현해볼 수 있도록 userAgent에 KAKAO 누락되는 블로그 주소 알려주시겠어요?
(블로그에서 클릭해야하는 링크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아 네넵 알겠습니다.

일단 말씀하신 블로그 주소는 https://m.blog.naver.com/jessicay0605/222894886457 여기입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1부강의 신청하러가기” 링크인 https://finance-shopping.gomawar.kr/?product_id=13&record_id_aff=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 스샷은 채팅창에서 링크눌러서 인앱브라우저로 시작한 경우에는 KAKAO 표시가 보이는데,
블로그로 인앱브라우저를 열고, 그 페이지 내에서 링크로 이동한 경우에는 KAKAO 마크가 없습니다.

KakaoTalk_Photo_2022-10-09-21-27-30 001
KakaoTalk_Photo_2022-10-09-21-27-31 002

몇가지 확인해보니

인앱브라우저에서 a href 이동 시, target="_blank" 속성이 있으면 UA에 KAKAOTALK가 없어지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개선.제안 (안드로이드) 카테고리로 접수해주시겠어요?

카카오톡 문의하기 | kakao 고객센터

아 넵 알겠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