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ent 고객파일 API 파일 등록수 제한 문의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PP 이름(ID): 669910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moment API를 활용하여 자사의 audience segment를 moment에 업로드 하여, 다양한 타겟팅에 활용하고자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pi문서를 보면, 한 계정에 최대 30개만 타겟파일의 업로드가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세그먼트 하나만 업로드 하여도, 많게는 6개 정도 파일이 업로드 되어야합니다.
30개의 파일로 제한되어 있다면, 이론적으로 5유형 정도의 audience segment정도 활용이 가능하고,
추가 하고자 한다면, 기존의 것을 삭제하고 다른 segment를 업로드 해야 하며,
삭제한 이전 것을 다시 활용하고자 한다면, 삭제 → 업로드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문의 드립니다.

  1. 1회 업로드시 제한되는 파일갯수가 30개 인지?
  2. 만일 1번 질문이 맞다면, 파일갯수 제한을 늘리 수 있는 방법은 있는 것인지?

능동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입장에서는 다소 불편한 제한으로 느껴집니다.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관련부서 확인이 필요하여 답변이 늦어진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오픈API는 세그먼트당 하나의 파일 업로드만 허용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즉, 한개의 파일을 이용하여 하나의 세그먼트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질문에 답변드리면,

  1. 1회 업로드시 1개의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하고, 총 30개의 세그먼트 생성이 가능합니다.

플랫폼은 1회 업로드시 다수개의 파일 업로드를 지원하며 총 파일의 용량이 200mb를 넘지 못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1. 파일 갯수 제한은 플랫폼과 동일하게 구현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 플랫폼과 구현 방식을 맞추기 위해 수정할 예정이며 수정 예정일은 확인되는대로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말씀이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여쭙니다.

  1. 1회 업로드시 1개 파일만 업로드 가능 → 이 부분은, 그러면 향후에는 200MB가 넘는 세그먼트는 200MB를 넘는 나머지 타겟은 사용할 수 없다는 말씀 이신가요?
    즉, 모먼트에서 제공하는 타겟은 하나당 200MB용량의 타겟수만 사용 가능하다는 말씀 이신지요?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현재도 “모먼트에서 제공하는 타겟은 하나당 200MB용량의 타겟수만 사용 가능” 합니다.

플랫폼은 복수개의 파일의 총합이 200mb 이내에서 세팅이 가능하고 오픈API는 하나의 파일 업로드만 가능하며 역시 200mb 이상 용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수정되는 부분은 플랫폼과 동일한 정책으로 오픈API도 변경된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