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meta 태그 관련

카페 24 플랫폼에서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구현 중입니다.
기본적인 카카오토리 공유하기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는 중이지만 meta에서 불러오는 영역의 이미지와, 텍스트로 변경할려고 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일어나네요

[동일 주제 링크]


호출방식도 거의 같습니다,
Kakao.Story.createShareButton() 사용 중이고, url에 현재 페이지 주소 들어가있고

위 주제에서 언급 된것 처럼 특정 페이지에서는 다른 이미지와 텍스트를 띄우고 싶지만, 첫 메인 페이지의 meta 태그를 사용해서 공유하기 창을 띄우네요,

사이트 특성상, 하나의 태그를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들이 공유하는 식으로 사용되고, meta태그의 속성이 메인 페이지의 속성들이여서 있기에 생기는 문제인 것 같은데, 맞나요?
그렇다고 한다면 이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따로 선언을 해도 메인페이지/기존의 meta태그의 정보를 사용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특정 페이지만 메인 페이지와 다른 meta 태그를 사용하셔야 해요.

캐시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초기화 도구를 사용하셔서 캐시를 제거해주세요.

설명이 부족했네요, 따로 선언 했다는 다는게, 기존에 자동으로 생성 되는 meta와 새로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meta태그 이렇게 둘개의 같은 속성의 가지고 있는 메타 태그들이 존재 하게 되는데, 그러면 답변을 주신대로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거져?

한 페이지에서 여러 meta 태그를 사용하시면
스크랩 서버의 동작 방식에 따라 원하시는 태그가 스크랩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안전하게 페이지에 따라 meta 태그를 분리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네에,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기존에 있는 필요 없는 메타 태그를 자바스크립이용해서 지우거나 수정해서 필요한 정보가 있는 메타태그만 남기면 원하는데 작동할까요?

제 기억으로는 원리상 js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서버측에서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api 실행되는 걸로 기억이나는데, 위 방법이 적용 할까요?

JavaScript 코드가 실행되는 시점이 명확하지 않아서 동작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자바스크립트 코드는 실행 시점은 해당 페이지가 로딩이 되는 시점입니다.

브라우저가 화면을 그리는 방식과 스크랩 서버가 meta 태그를 스크랩 하는 방식과는 차이가 있어서,
원하시는 동작을 보장하기 힘들어보입니다.
JavaScript로 meta 태그를 수정했을 때 스크랩 결과는 직접 테스트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명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