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Safari browser 카카오링크 sendDefault linkPopup.focus() 에러

맥 OS monterey(12.0.1)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카카오링크 sendDefault 를 사용했을 때 에러가 나고 있습니다.

image

image

크롬에서는 잘 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알려주세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67411 입니다.

맥 OS monterey(12.0.1)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카카오 링크 테스트 했지만 정상작동하여 재현할 수 없었는데요.

아래 JS SDK 테스트 도구에서도 동일한지 확인해보시겠어요?

Kakao Developers

사용하는 필드를 거의 최대한 맞춰서 테스트도구로 해보니 저도 잘 됩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방식은 데모 사이트와 거의 똑같아서,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데모사이트에서는 kakao.min.js 를 사용하고 저희쪽에서는 가이드에 나와있는대로 kakao.js 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데모사이트에서는 왜 잘 되는지 알아보려고 했는데 데모사이트에서는 kakao.min.js 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가 소스를 뜯어봤을 때 트래킹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kakao.js 를 뜯어봤을 때는 공유하는 팝업을 띄우는 함수인 window.open(url, name, features) 의 리턴값으로 넘어온 linkPopup 이 null 인데, .focus() 를 call하여 나오는 에러로 판단이 됩니다.

safari Big Sur 버전, Catalina 버전에서는 재현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빠르게 대응부탁드립니다.

추가로, JS SDK 테스트 도구에서 콘솔을 연 뒤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입력하여 sendDefault 를 시도하면 동일하게 linkPopup.focus() 에서 에러가 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대로 kakao.min.js 를 사용하기 때문에 linkPopup.focus 라고 에러가 노출되지는 않고 minify 된 형태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콘솔에 직접 입력하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age

제가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와 공유하기 기능 위치좀 알려주시겠어요?

에러발생하는 코드블럭 텍스트로 공유해주시면 추가 재현 테스트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