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loginWithKakaoTalk() 관련

카카오톡이 설치 되어 있으나 사용자가 카카오톡에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loginWithKakaoTalk()를 호출하면 AuthError가 발생하며, errorDescription은 KakaoTalk is installed but not connected to Kakao account. 이라고 출력합니다. 이런 상황 같은 경우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하는 과정을 거친 이후에 인증을 하도록 유도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개발자가 직접 예외 처리를 해서 loginWithKakaoAccount()를 호출하는 방식의 해결 방법 밖에 없는지 궁금합니다.

com.kakao.sdk:v2-user:2.0.3

@kjgr57

말씀하신 상황은 메시지를 노출하거나 직접 loginWithKakaoAccount()를 호출하셔야 하는 상황인데
죄송하게도 개발가이드에는 설치여부만 체크하도록 안내해드렸기 때문에 많이 당황하셨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NotSupport 에러 시에는 계정로그인을 시도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참고로 해당 에러는 카카오톡 가입 시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지 않던 구 버전 카톡에서만 발생하는 에러이며 앞으로 꾸준히 사라질 에러입니다. 미설치 시에는 errorDescription이 “… not installed…” 와 같이 내려가며 isKakaoTalkAvailable 메소드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에 2.0.0 을 출시하면서 많은 고민을 한 끝에
User Interface나카톡 설치 상황이나 기타 예외 상황에서의 자유도를 높일 수 있도록
메소드를 분리하고 기능을 단순화하였습니다.

장점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