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료 된 refresh token을 재발행 하기 위해 인증 코드를 airflow 와 같은 스케줄러를 통해 재발급 받아야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인증코드 발급을 위해서는 카카오 로그인 화면을 통해서 처리 되어야 한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혹시 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접근토큰 발급 시, refresh token을 같이 전달 드립니다.
이 토큰 값을 활용하여 airflow와 같은 스케줄러를 통해 주기적으로 사용자의 접근토큰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refresh token의 유효기간은 2달이며 만료 1달 전에는 refresh token도 같이 갱신되어 반환됩니다.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 토큰 갱신하기
안녕하세요.
네 저도 그렇게 이해하긴 했는데, refresh token을 재발행 하기 위해 인증코드 부터 재발행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자동으로 1달이 지난 31일 이후 부터 자동으로 재발행 되서 나오는 것으로 이해 하면 될까요?
네, 맞습니다.
보통 토큰 갱신이 필요한 서비스에서는 토큰 만료 일시에 다다르면 갱신을 합니다.
토큰 발급 시, 만료 시간이 전달되므로 이를 기준으로 갱신 시점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토큰 갱신 시, 인가코드 요청부터 시작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사용자가 카카오 계정 관리자 페이지에서 서비스와 직접 연결을 끊은 경우라면 접근토큰, 리프래시토큰이 즉시 만료되므로 보유하신 토큰으로 갱신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