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322 질문드립니다

refresh 토큰 갱신 시에 간헐적으로 KOE322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전 글을 찾아보니 개인정보 조회 API를 호출하지 않아 가입 미완료자로 분류되어 연결끊기 되는 경우 에 발생할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가입 시에 바로 개인정보 조회 API를 호출하여 정보를 가져온 후에 로그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떠한 원인에서 발생하는 지 확인이 안되어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데

확인 가능한 부분이 어떤게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ID는 1078303 이며 REST API로 호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접근 토큰 및 리프레시 토큰은 아래 상황에서 만료 됩니다.

  • 로그아웃 API
  • 연결끊기 API
  • 사용자가 카카오 계정 관리페이지의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직접 연결 끊음
  • 최초 연결 후, 개인정보 조회 API를 1회 이상 사용하지 않은 경우

만료된 토큰의 사용자는 특정될 수 없습니다.
보다 자세한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KOE322 발생한 시간과 사용자의 회원번호(Service UserID) 전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woody.ho 님,
24-08-30 09:06:21 시 경에 발생하였고 회원번호는 3591296165 입니다.

@woody.ho 님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ㄴ디ㅏ.

해당 사용자의 경우 리프레시 토큰을 지속적으로 갱신하여
앞에 발급해 드린 리프래시 토큰이 만료된 케이스 입니다.

앱에서 리프래시 토큰을 계속 갱신하시는 이유가 있으실까요?

네이티브 SDK의 경우 SDK가 자동으로 갱신되어 관리하기에 리프래시 토큰을 갱신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 확인 감사드립니다.
해당 부분 전달하여 갱신 관련 수정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