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시 KOE205 오류 발생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NH투자증권 **
  • **APP 이름(ID): NH투자증권 DMP(1065871) **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광고주 DMP를 활용하여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운영하기 위해
Rest API Key를 통해 광고 계정 연동 중에 있습니다.

현재 가이드 바탕으로 앱 등록 및 카카오모먼트 앱 권한 신청까지 완료된 상태이나,
광고주 DMP 플랫폼을 통한 계정 연동 과정에서 Rest API Key 입력 이후 카카오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은 알럿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해당 오류 관련하여 해결 방안 안내 부탁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모먼트 API 앱 권한 부여 시의 가이드에 따라 동의항목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였는데,
    이 설정을 변경해도 되는 것인지 or 제외하고 재요청하는 방식으로만 해결 가능한 것일지요?

  2. Rest API 방식으로 개발하는 경우, Redirect URI가 필수로 등록되어야 하는 것으로 확인했는데,
    현재 앱 설정 상으로는 등록 이전인 상황입니다.
    Rest API Key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경우에도 별도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것일까요?
    이러한 부분도 오류에 영향을 미쳤을까 하여 함께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OE205는 앱 설정에서 설정하지 않은 동의 항목을 scope 파라미터의 값으로 포함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 입니다.

scope 파라미터로 전달된 account_email 항목은 앱 1065871애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