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키와 상관없는 KOE101 오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웹 사이트에서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 시 KOE101 오류가 나와 내용을 살펴보면 '잘못된 앱 키 또는 앱 키 타입을 사용한 경우’라고 나오는데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앱 키와 카페24에 연결한 앱 키는 동일하게 복사 붙여넣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왜 이런 오류가 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해당 오류페이지에서 상단 주소를 모두 복사하여 제공 부탁드립니다.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is_p=is_p&stln=true

필수 파라미터 client_id, redirect_uri, response_type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기능이 모두 구현되지 않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인가코드 받기 문서를 참고 부탁드리며,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 구현하신 코드 공유 또는 재현가능한 URL 부탁드립니다.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 인가 코드 받기

카페24에서 로그인 연동 설정으로 카카오 로그인을 연동했는데,
코드 공유를 어떻게 해드리면 될까요?!
카페24에서는 확인이 어렵다고 카카오로 문의하라고 해서 문의드립니다.

재현 가능한 URL 부탁드립니다.

재현 가능한 url이 어떤 종류의 url인가요?
해당 오류가 뜨는 url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카페24 관리자 페이지의 url인가요?

카카오 로그인 할수 있는 서비스측 URL 입니다.
서비스측 로그인 페이지를 전달 부탁드립니다.

https://atdawn.co.kr 사이트 -> MyPage -> Login 메뉴로 접근하여 로그인 시, 정상동작하여 문의 드렸습니다.

https://atdawn.co.kr 사이트 -> MyPage -> Login →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 → 카카오 계정 입력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계정 로그인 확인 ’ → 네, 로그인 할래요 누르면 해당 오류 창이 뜹니다. (핸드폰, 노트북 둘 다 동일)


https://kauth.kakao.com/oauth/authorize?is_p=is_p&additional_auth_login=true

2단계 인증 진행 하신것 같은데요. 로그인에 사용된 계정을 개인 메시지로 전달 가능하실까요?

넵 메시지 발송했습니다!

재현되지 않아 다시 문의 드립니다.

https://atdawn.co.kr 사이트 -> MyPage -> Login 페이지에 진입 했을 때 서비스측 URL 공유 부탁드립니다.
또한, 번거로우시겠지만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재현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accounts.kakao.com/login/?continue=https%3A%2F%2Fkauth.kakao.com%2Foauth%2Fauthorize%3Fis_popup%3Dfalse%26ka%3Dsdk%252F1.43.1%2520os%252Fjavascript%2520sdk_type%252Fjavascript%2520lang%252Fko-KR%2520device%252FMacIntel%2520origin%252Fhttps%25253A%25252F%25252Fatdawn.co.kr%26auth_tran_id%3Dsj1p9it23ppa36f36da0b173bf6028a64a1899c7534lmsvgrpe%26response_type%3Dcode%26redirect_uri%3Dhttps%253A%252F%252Fatdawn.co.kr%252FApi%252FMember%252FOauth2ClientCallback%252Fkakao%252F%26through_account%3Dtrue%26client_id%3Da36f36da0b173bf6028a64a1899c7534&talk_login=hidden#login

크롬, 사파리 둘 다 에서 해당 오류창이뜹니다!

https://atdawn.co.kr/member/login.html 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계정으로 테스트 진행 해 보았으나 재현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계정 종속적인 문제인지 확인하기위해 다른 계정으로 한번 로그인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다른 직원도 동일한 오류가 떴는데, 다시 시도하니 로그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1차 로그인 시도 시 떴던 오류창입니다.

오류가 발생된 계정으로 디벨로퍼스 카카오 로그인 샘플 페이지에서 로그인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계정 종속적인 문제로 접근하였으나 최근 수일간 카카오에 위와 같은 패턴으로 발생된 로그인 실패 이력은 모두 14건 정도이며 공통적으로 모두 AD DAWN 연결된 사용자 입니다.
때문에, 서비스측 개발 환경 또는 테스트 하신 분들의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오류가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위 샘플 페이지에서 로그인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네, 로그인했고 아래 페이지가 나옵니다


login success, token: G8KyQwdrdjjLWk09hP4xdZKXO5tHGwDtrx6jz1kpCiolEQAAAYq3FS_Y

위에 안내드린 페이지에서 로그인 시, 재현 되니요?
해당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케이스는 위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메인페이지에 표시되는 “로그인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 발생합니다.

image
image

해당 버튼은 카카오 계정 페이지로 이동시키고 있으며 이는 정상 동작될 수 없는 코드 입니다.

담당 개발자로 하여금 해당 버튼 클릭 시, 정상적으로 카카오 로그인 기능 사용할 수 있도록 https://atdawn.co.kr/member/login.html 페이지의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참고하여 수정하도록 요청 부탁드립니다.

아니요 해당 팝업창에서 로그인하기를 누르지 않고
사이트에서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을 눌렀을때도 저렇게 뜹니다…
해당 팝업창은 첫 방문 고객에게만 뜨는거라 저희에게는 새 시크릿창을 떠서 보거나 쿠키를 삭제 하지 않으면 뜨지 않아
사이트 - 마이페이지에서 로그인했을 때 오류창이 떠서 문의 드린 부분입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오후 조치하신 이후로 동일한 오류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측에서 여러 계정으로 서비스에서 재현 시도하였지만, 재현되지 않으며, 카페24 사용 서비스에서 비슷한 오류가 접수된 바 없습니다.

서비스, 사용자 환경 종속적일 수 있기에 여전히 재현 되신다면, 재현 영상 첨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