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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743368의 경우 카카오 로그인을 활성화 하지 않아 KOE004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을 먼저 활성화 해야만 바로 하단에 OpenID Connect 활성화 설정 기능이 표시됩니다.
현재 활성화 on 되어있는데 왜 안되는건가요??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에 첨부해 드린 이미지 처럼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비즈앱 ID : 890099 입니다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barybody.com
사이트에 적용된 앱은 743368 입니다.
확인 및 설정 부탁드리며
앱 890099는 어제 생성하신 앱으로 카카오 싱크 도입을 위해 새로 생성하신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 앱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앱 890099의 앱키를 사용하게되면 기존 앱 743368(현재 사이트에 적용된)의 카카오 로그인 회원 5,438명은 새로 가입하게 됩니다.
따라서 싱크 적용은 앱 743368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앱키를 890099로 변경해서 사용하려면 싱크 적용을 다시 해야하나요? 그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앱 키를 890099 것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기존 회원 5,438 명을 잃게 됩니다.
다음 절차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 앱 743368 로그인 활성화
- 앱 890099와 채널 바리바디와 연결 끊기
- 앱 743368와 채널 바리바디와 연결
- 앱 743368 카카오 싱크 심사 요청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이전에 심사 이력이 있어서 이점을 어필하시면 빨리 진행될거라 생각합니다.)
앱 키를 890099로 변경은 안되고 743368 로 재연결을 해야한다는 걸까요?
넵, 맞습니다.
카페24를 사용하시는 걸로 확인되는데요.
기존 앱을 다시 연결하여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네 이해 되었습니다. 근데 회원 잃는건 어쩔 수 없고 재가입만 가능하면 되어서 890099로 재연결을 하고 싶습니다.
기존 회원들은 모두 새로 가입하게 되고 이전의 주문내역과 같은 정보들은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기존 앱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기존 카카오 로그인 고객님 5천여명의 불편함이 예상되기에 다시 재고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앱을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 처리 부탁드립니다.
- 현재 카페24 설정에서는 앱 890099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하지만, 계속 이전 앱 743368의 카카오 로그인이 실행되고 있는데요
- 이유는, 로그인 페이지가 카페24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킵그로우측 서비스를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 하였기 때문입니다.
- 이 부분은 킵그로우 측에 문의 하시어 앱 890099를 사용하도록 수정 요청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