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KOE006 로그인 문제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 자사몰이 682441 앱 ID 를 사용하다가 현 회사로 인수 후에
786279 앱 ID 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는 682441 사용 중이던 고객이 현재 786279로 로그인 시도를 하면 발생할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기존 고객들의 원활한 로그인을 위한 방법이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blush:

KOE006에러는 Redirect URI설정과 소스 코드의 Redirect URI이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메뉴
786279비즈앱에 하단 링크를 추가등록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jorboka12.cafe24.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감사합니다.

혹시 이렇게 말씀하시는게 맞을까요 ??

네 하단 Redirect URI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이슈는 해결된 것으로 보이나 현 회사 상황에서 궁금한 점이 남아서 댓글 남기겠습니다.
저희는 coolita 682441 를 사용하던 회사를 인수 후 11월 15일 쿨티아 786279 로 옮겨서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의 데브톡을 통해 제가 이해한 내용은

  • cafe24 사용 시 clientID 를 통해 고객이 로그인을 하게되어 해당 ID 고객의 정보가 남는다.
  • 따라서 cafe24 사용하는 앱에서 카카오톡 간편가입 회원은 탈퇴해도 clientID 에 기록이 사라지지 않아 재가입이 불가능하다.
  • 따라서 ClientID 를 옮겨서 사용하면 이전 고객은 새로운 ClientID 로 로그인이 불가능하다.

위 이해한 내용을 토대로 현재 상황과 제가 궁금한 점은

  • 현 상황
    • clientID 68244에 가입한 고객이 현재 ID 786279 환경에서 카카오 로그인 시에 이전 아이디 기록이 남아있음
    • 결국 카카오 로그인 시도 시 기존 이력이 있음에도 ClientID 가 변경 됐으니 신규회원가입 프로세스 진행 (쿠폰 발급 등)
  • 궁금한 점
    • clientID 가 바뀐 환경에서 로그인 하는데 그 전 ClinetID 환경 기록이 나와서 가입한 이력이 존재한다고 나오는 이유 clientID 가 변경되면 다른 쇼핑몰 환경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프로세스 상)

앱 환경이 변경됨에 따라 고객 안내는 저희가 처리해야 할 일이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이기에 이해한 내용이 맞는 지 현 상황에 대한 정확한 원인이 궁금해서 문의 글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비즈 앱 coolita(68244) 싱크 연결끊기 후 → 쿨티아(786279) 비즈 앱으로 카카오 싱크 연결하여 사용 중이신데,
coolita(68244) 앱에 가입되어 있는 계정이 쿨 티아(786279) 비즈 앱으로 연결되어 가입되어서 신규 회원 프로세스 진행이 어렵다는 말씀이 맞으실까요?

가입 자체는 cafe24 설정에서 동일한 이메일 중복 허용을 해제함으로써 같은 카카오 계정으로
coolita(68244) , 쿨티아(78629) 모두 가입하는 쪽으로 회원가입은 했습니다.

그런데 68244를 쓰던 고객이 본인의 계정 정보를 모두 잃어버리고 78629 계정을 사용해야 하는데

68244 ID로 카카오 로그인을 할 때는 수집한 개인정보가 전혀 없고 이름 또한 부정확한 상태에서

동일한 회원이78629 로 가입했을 때 두 회원을 동일인물로 판단할 수 있는 요소가 있을까요??
구매이력, 멤버쉽 등급 등을 수동으로 설정하려고 해서 동일인물임을 판단하고 싶습니다.

예를들면 과거에 wjalsrb@nate.com 68244에 이름 김아무개 , 나머지 개인정보 제공 X
현재 wjalsrb@nate.com 78629 에 이름 정민규 , 개인정보 제공 O
이런 회원간 일치 작업을 할 수 있는 요소가 있을까요 ??

사용하시던 비즈 앱을 이미 끊고 새로운 비즈 앱으로 재연결하셨다면,
디벨로퍼스앱이 다르면 동일인의 동일 카카오 계정이라도 다른 식별자(일련번호)가 전달되기 때문에,
68244 비즈앱에서 카카오 싱크로 로그인하신 고객은 78629 비즈앱 변경 후 사이트 카카오 로그인 시 78629에 적용되어 있는 카카오 싱크 동의 창을 보고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