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006 오류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grangbloom
    • 호스팅 사:cafe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REST API 키값을 변경했는데 이전 키값으로 바꾸려면 어디서 바꿔야하나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KOE006 오류는 디벨로퍼스에 등록되지 않은 Redirect URI 사용 시 발생합니다.

아래 URI를 등록부탁드립니다.

https://grangbloom.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s://m.grangbloom.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s://www.grangbloom.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디벨로퍼스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 메뉴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변경하신 이력이 없는데요 어떤 내용일까요?

cafe24에서 카카오로그인을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4월초부터 koe006 오류가 떳고 , 이이후 카페24에 확인해보니 kakao developers에서 Redirect URI 을 수정하라고 해서 수정 후 cafe24에서 카카오싱크간편설정을 눌렀더니 , 4월이전 카카오로그인으로 구매를해주셨던 분들이 카카오로그인을하면 새롭게 회원가입이 된다고해서 , developers에서 Redirect URI을 원래대로 복구 한 후 cafe24에 문의하니
안녕하세요.
카페24 쇼핑몰 고객지원입니다.
고객님
2023-04-04 15:21:46 시간에 카카오 싱크 간편 설정 수정하신 내용으로 확인되며,
이전 키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REST API 키 값 : 6e59b16ce5d4f22b8198be8985a918ca
JavaScriptKey 값은 빈값이였던것으로 확인됩니다.

라고 답변을 남겨주셔서 키값을 변경해야 돌아가나해서요 ㅠㅠ
몇일째 카카오로그인도안되고 어떻게 해야할지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ㅠㅠ

카카오 싱크 도입 시, 새로운 디벨로퍼스 앱을 사용하셨습니다.

기존: 465016(그랑블룸)
신규: 657706(그랑블룸) - 채널 @그랑블룸 및 카카오 싱크 적용됨

카카오 로그인의 사용자 식별은 디벨로퍼스 앱에 종속적 입니다.
때문에, 지금의 경우 기존 앱에 로그인 하신 카카오 사용자 6400명 정도가 신규 앱으로 새로 가입하게 됩니다. 서비스 측에 신규 가입하기에 이전 사용내용이 없는것 입니다.

즉, 싱크도입 시, 앱을 새로 만들어서 진행하시어 발생하신 문제인데요.

아래 절차대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1. 앱 657706와 채널 @그랑블룸 연결 끊기
  2. 카페24에서 카카오 로그인설정을 기존 앱인 465016 으로 설정
    – 설정 시 채널 @그랑블룸 연결
  3. 채널 @그랑블룸 개인정보이용플러그인 다시 설정
  4. 신규 앱 657706에 다시 가입된 사용자 약 50여명 CS 안내
  1. 앱 657706와 채널 @그랑블룸 연결 끊기
    는 어디서 해야할까요!?!! ㅠㅠ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 센터에서 연결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말씀해주신데로 앱 657706과 연결 끊고, 카페24에서 sns연동관리에서 카카오연동 누른뒤 카카오싱크간편설정을 눌른뒤 기존 465016으로 재설정했는데 , 또 다시 기존회원들도 재회원가입이됩니다… ㅠㅠ 어떻게해야하나요 ㅠㅠ

http://grangbloom.com 사이트에 카카오 로그인 기능이 보이지 않는데요 로그인 가능한 URL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꾸 새로 가입하셔서 로그인 활성화를 꺼놨어요 ㅠㅠ

혹시, 카페24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킵그로우와 같은 서드 업체를 통한 커스터 마이징이 있었을까요?

아니요 카페24에서만 사용했어요 ㅠㅠ

카카오측 로그를 살펴보니

앱 657706은 17시 40분 이후로 카카오 로그인 시도가 없고
앱 465016은 18시 25분 이후로 카카오 로그인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정상 변경하신것으로 확인됩니다.
기존 회원들의 재가입 문의는 앱 657706의 가입 고객님으로 보입니다.

앱 465016의 경우 채널 연결 및 카카오싱크 설정이 되지 않았는데요

아래 내용 진행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 혹시 * 채널 @그랑블룸 개인정보이용플러그인 다시 설정 요건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

아래 사이트에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우선, 채널과 앱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카페24에서 먼저 카카오싱크 설정 진행 부탁드립니다.

앱 657706을 신규 생성하여 발생한 이슈는

4월 4일 15시 22분 부터 4월 6일 17시 42분까지 가입하신 고객님이 대상이 됩니다.
추후 서비스측 CS 처리에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페24 싱크 위자드에서 채널이 표시되지 않아 설정하실 수 없으실것 같은데요

디벨로퍼스에서 앱 465016 오너로 로그인 하신 뒤 해당 앱의 멤버로 채널 그랑블룸의 계정 추가 하시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하실 때, EDITOR 권한으로 추가 부탁드립니다.

혹시 앱아이디는 465016 으로 했었는데, 기존 비즈니스아이디가 연결된건 카카오비즈니스 pmg*** 이였거든요!? 요거로는 채널 계정추가가 안되는걸까요!?

채널 연결은 디벨로퍼스와 카카오비즈니스에 각각 에디터, 매니저 이상의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동일 계정이 존재할 때 설정 가능합니다.(사업자번호도 같아야 함)

현재 앱 465016에는 pmg*** 계정이 멤버로 존재하지 않기에 설정 불가하한 것으로 멤버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image
<< 멤버 등록 메뉴 → 팀원 초대 >>

다수정했습니다 ㅠㅠㅠ 정말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예요…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