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중인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에서 KOE006 에러가 발생합니다

APP ID : 759333

몇주전에는 잘 돌아갔는데 이번에 프론트랑 벡엔드 연동 개발을 하게 되면서 서버의 포트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 도메인과 리다이렉션 모두 변경된 부분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이렇게 바꾸고 테스트를 해보니 KOE006 에러가 발생하게 되어 문의 드립니다.

일전에는 백엔드 서버(포트 3000)에서 직접 브라우저로 테스트를 하였는데,
이때는 localhost:3000/accout/login/sns/kakao 이렇게 접근하면 카카오 로그인창이 정상적으로 떴습니다.

이번에는 벡엔드 서버(포트 4000)이 있고 프론트 서버(포트 3001) 에서 카카오 로그인 클릭 시,
내부의 백엔드로 먼저 리다이렉션을 (localhost:4000/accout/login/sns/kakao) 로 진행 후 카카오로 부터 응답을 받아야 하는데,
저 에러 화면이 납니다.

리다이렉션 url에 제가 뭔가 잘못 적은것인지…궁금하여 질문글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KOE006 오류는 디벨로퍼스에 등록된 Login Redirect URI와 로그인 시 사용된 redirect_uri이 다르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현재 로그인 시, 전달된 redirect_uri http://localhost:3000/account/login/sns/kakao/cb 는 등록되지 않은 주소입니다.

  1.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메뉴에서 Redirect URI를 등록하시고
  2.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 메뉴에서 사이트 도메인도 추가 부탁드립니다.

@woody.ho

아…제가 env 쪽에서 수정하는걸 잊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하나만 더 여쭤볼께요…

카카오 로그인의 경우 서비스 개발이 끝나고 도메인을 구입 후 오픈한 상태(80 포트 외부 접속 허용)에서 검수 요청을 드리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실제 서비스가 운영중일 때 일반 유저들도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볼텐데 이때는 어떻게 처리가 되는건가요?

웹 서비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해야 검수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검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싱크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이야기로, 검수를 받는다고 이야기 하셨기 때문에 카카오싱크 도입하실 것이라고 이해 했습니다.
싱크 도입을 하시려면, 비즈니스 채널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비즈니스 채널을 만든 후 앱과 연결하면, 해당 앱의 테스트 앱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테스트 앱에서 테스트 및 검수를 진행하실수도 있습니다.

@woody.ho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