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006 오류로 redirect URL 수정했는데 회원가입 다시 하라고 나와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간편로그인 설정하여
쇼핑몰과 연동하여 진행 중
갑자기KOE006 오류가 떠서
redirect URL 수정하여
간편로그인 연동을 다시 했습니다.

그런데 그전 회원가입 정보로 로그인이 되지 않고
새로 가입하라고 하며
기존 정보(ID)가 중복이라고 합니다.
기존 정보로 로그인 하는 방법이 있나요?

메뉴얼 따라하다가
OpenID Connect 활성화 설정 off → On → Off 했던게
문제 생긴걸까요?
해결방법 있을까요 ㅠㅠㅠ

ID는 892245입니다.

안녕하세요.

OpenID Connect 설정은 말씀하신 증상과 무관합니다.

892245 디벨로퍼스앱은 2023-04-10 새로 생성하신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사이트는 언제부터 운영하셨나요?

사이트 URL 알려주시겠어요?

기존 정보(ID)가 중복이라는 화면도 캡쳐 부탁드려요~

사이트 https://pilatesyj.com/ 입니다.
사이트는 4월 12일에 오픈해서
카카오 간편로그인 적용은 4월 20일쯤 완료한것 같아요
그리고 어제 4월 24일에 갑자기 KOE006오류가 떠서 수정했고요.
그뒤로 로그인정보가 바뀐것같아요

로그인 바로 안되고 추가정보입력(가입)하라고 떠서
기존 아이디 넣으면 중복/
다른 아이디로 넣어서 진행하다보면 이미 가입한 정보라고 뜹니다.

KakaoTalk_20230425_101235506_01
KakaoTalk_20230425_101235506_02
KakaoTalk_20230425_101235506

확인해보니

(1) KOE006에러는

https://snowball02.shop.blogpay.co.kr/callbackKakao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다
https://pilatesyj.com/callbackKakao로 도메인 변경하셔서 KOE006에러 발생한것으로 현재는 설정에 추가하셔서 오류없는 상태이고 말씀하신 부분과 무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2) 카카오 로그인 이후 발생하는 에러는

카카오에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사이트에서 처리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입력하신 아이디와 핸드폰으로 이미 등록된 계정이 있어서 발생한 문제로 보입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 설정상 별다른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기존에 카카오 로그인 잘되다가 갑자기 회원가입하라고 뜨는 계정 이메일 알려주시면 히스토리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