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카카오 공유하기 오류 관련 어플리케이션 key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1053222 / 306583
    • 호스팅 사: cafe24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운영중인 쇼핑몰 리뉴얼 진행 후 디벨로퍼스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추가(이미지의 A)를 하였습니다.
이후에 공유하기가 되지 않아 확인해보았는데, cafe24에 등록된 카카오 싱크 KEY 값과 현재 연동된 애플리케이션 키값이 다른걸 확인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리뉴얼 전 애플리케이션이 아직 cafe24와 연동중인 것 같은데
cafe24 연결된 카카오 싱크를 바꾸려고하니 회원 로그인과 관련한 이슈가 발생하는 것 같더라구요.

지금 가장 베스트는 A의 키값을 바꾸거나 아니면 A를 끊고 B로 계속 진행하는 것 같은데,
혹시 이렇게 진행할때 다른 이슈가 없을지 궁금합니다.

이런 경우의 다른 해결 방안이 있다면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B를 그대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B앱과 카페24가 연결된 상태로 확인되는데요 싱크 KEY 값이 B앱의 값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맞으시다면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만약 앱을 A로 변경하게되면 기존 B앱과 연결된 사용자 약 5만명은 다음번 카카오 로그인 시 A앱에 새로 연결해야 합니다.

A앱은 현재 카카오톡 공유하기 용도로 사용중이신것으로 보입니다.
A앱을 폐끼 하고 B앱을 사용 하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