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share 문의 입니다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추가적인 보상을 주는 형식의 구조로 초대가 구현되어 있고, 초대하는 채널 중 하나로 카카오를 사용하기 위해 share 를 구현하였습니다. 상대의 단말에 저희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지정 링크를 통해 정상적으로 레퍼럴 코드를 입력받을 수 있는데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그냥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저희 앱 상세 화면 팝업이 표시되어 레퍼럴 코드를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메시지로 처리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안녕하세요.

메시지로 처리하는 방법이 어떤 내용인가요?
앱을 설치 후, share 버튼을 다시 누르도록 가이드 하면 되지 않을까요?

UX 상 사용자가 앱을 설치했는데 다시 카카오톡으로 가서 다시 링크를 클릭하게 유도하는게 사실 쉽지않은 흐름이라서요.

카카오 메시지를 말씀드린겁니다. 카카오 메시지에 그냥 딥링크를 전달하려고 했습니다만 카카오 메시지는 사용하려면 허들이 조금 있어서 가능하면 share 로 처리하려고 했습니다.

만약 웹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앱 실행 불가할 때, 웹페이지가 동작하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실까요?

아쉽게도 저희가 웹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앱 실행 불가할 때, 웹 서비스가 아닌 특정 링크(deeplink)를 실행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가능한가요?

웹 서비스에서 javascript 를 사용 딥링크를 직접 호출하실 수는 있습니다.
(ex, location.href = ‘intent:// …’)

웹서비스가 없다면 불가능한가요?

네, 아쉽지만 불가합니다.

공유하기에서 서비스측 앱 호출은 사전에 플랫폼에 등록된 패키지만 호출 가능하며, 미설치시 스토어 또는 웹URL 로 안내되는 기능 외, 조건에 따라 동적으로 동작할수는 없습니다.

네 많은 질문에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