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Link.sendDefault 이미지 사이즈 관련

현재 카카오톡 링크 공유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imageUrl : https://m.truefriend.com/inc/img/mobile/txt_logo.png

위 이미지를 사용하고 title과 weburl 만 다르게 하여 게시글들을 공유하려하는데요. 이미지가 제대로 안나와서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한번은 자동으로 fit될거라 생각하고 imageWidth, imageHeight는 생략하고 테스트하니 이미지를 엄청 확대해서 가운데만 보여주더라구요. 그 후 imageWidth, imageHeigth를 txt_logo.png의 사이즈로 입력(455와 50)하여 테스트하니 이미지가 좀 작아지고 또렷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잘려서 나왔고, 그 후 입력한 너비 높이 값을 1/3 줄여서 테스트 해봤지만 이미지가 흐려지기만 할 뿐 잘리는건 변함 없더군요.

도대체 어떻게 설정을 해야하는건가요?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sweat_smile:

현재 카카오링크v2는 정해진 비율에 따라서 center crop을 하고 있어서
문의하신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가 잘려 보이지 않고 이미지의 원본 비율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옵션도 검토 중입니다.

해당 옵션이 추가되기 전까지는 아래 비율에 맞춰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로가 더 긴 이미지는 3(가로) : 4(세로)
가로가 더 긴 이미지는 2(가로) : 1(세로)

Kakao.Link.sendDefault 이미지 사이즈 관련

현재는 옵션이 추가된상태인가요?

아니면 기본 비율은 어떤것인가요?

이미지 잘리는 것 관련해서 지금은 어떻게 조치가 됐는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v1에서는 잘 사용하고 있던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수많은 이미지를 다 변경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ily7902 @iwas1006
커스텀 템플릿의 컴포넌트 > 이미지 설정에서 비율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타겟당 템플릿을 하나씩 생성해야하나요? 아니면 하나의 커스텀 템플릿으로 다양한 링크대상 적용이 가능한가요?

커스텀 템플릿에 ${파라미터} 로 설정한 값을 템플릿 전송 시에 동적으로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하나의 커스텀 템플릿으로 다양한 링크대상이 적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