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버전의 Kakao Android SDK 서포트라이브러리 프로젝트 호완

안녕하세요
최신버전의 Kakao Android SDK 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v1.22.0부터 AndroidX로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될걸로 알고 있는데요
기존의 서포트 라이브러리에 의존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최신의 SDK버전을 사용할 방법은 없을까요?

지원라이브러리는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SDK 쪽에서도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AndroidX 이전의 경우 단순 library import 변경 및, 사용처 package import 변경일텐데요. 혹시 요 부분 진행하지 못하는 별다른 이슈가 있을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는 리액트 네이티브 로그인를 메인테인하고 있는 리액트 네이티브 개발자입니다.

위 링크의 문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RN 0.60 미만 버전은 안드로이드 지원라이브러리로 빌드가 되고있고, 이후 버전에서는 AndroidX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저희 모듈의 Kakao Android SDK 를 최신 버전(AndroidX)으로 올린 상태에서 지원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는 버전 (0.60 미만)에서는 빌드가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anon81369599 님 말씀은 지원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도 최신버전의 Kakao Android SDK 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 말씀인가요??

1개의 좋아요

앗 제가 말씀드린 부분은 앱 개발자 쪽에서는 AndroidX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야 적용할 수 있다는 말이었어요.

0.60 버전이 올해 7월에 출시되었네요. 최신 버전은 0.60 버전 이상을 적용해달라고 가이드하기가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신거죠?ㅠㅠ

@anon81369599 아 그렇군요ㅠㅠ
리액트 네이티브에서는 AndroidX로 업데이트 하는 부분이 꽤나 어려운 작업이여서(0.60미만에서 -> 0.6.x로 업데이트)
현재 많은 리액트네이티브 모듈이 0.60을 기준으로 분기처리를 하거나 혹은 AndroidX를 지원라이브러리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는중입니다ㅎㅎㅎ

0.60 기준으로 분기처리한다는게 모듈들이 두가지 버전을 제공한다는 말씀이시죠? AndroidX -> 지원라이브러리로의 전환은 롤백을 말씀하시는거구요? 조금 고민이 필요할 것 같네요 ㅠ.ㅠ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