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카카오 로그인

동의 절차를 거친 후 misconfigured라는에러가 발생합니다.

  1. 키해시를 얻기 위해서는 cmd나 java상으로만 얻을 수가 있는 건가요?
  2. 웹(localhost)에서 테스트 할 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연동이 되지 않나요?

@dalsoft 혹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JS를 쓰는 케이스일까요? 키해시의 경우 android에 해당되고, 웹 연동에 대해서는 키해시보다는 사이트 도메인의 설정이 영향이 있어요. 키해시의 경우 cmd 및 java program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개발자포럼에서 키해시로 한번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방법이 나올것 같아요.
웹 테스트시 카카오톡으로 바로 연동 부분에 대해서는, JS SDK를 사용하시고, 해당 모바일에 카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웹->카톡앱을 통한 간편 로그인도 지원됩니다.

해결되었습니다.
Javascript SDK Login을 쓰면서 Redirect URL 부분이 테스트 중인 도메인과 맞지 않아서 나왔던 오류였습니다!

한가지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ios (Safari) 환경에서 동의를 얻은 후 카카오톡 앱에서 웹/앱으로 돌아가면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뜨고 다시 돌아가면 success 함수 부분의 alert 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또 다른 별도의 처리가 필요한 건가요??

1개의 좋아요

@dalsoft sucess 함수관련 부분은 좀 더 보고 알려드릴께요.

@dalsoft
별도 처리 없이 정상적으로 불려야 할 것 같은데요.
아래 데모 페이지도 success 함수 내에서 alert를 호출하고 있거든요.
동일한 현상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릴게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demos/custom-login

넵 별도의 처리는 필요가 없었네요!

  1. 그런데 어쩔 때는 요청에 성공해서 토큰을 뿌려주지만 어쩔 때는 invalid_grant 오류가 뜨면서 안 될 때도 있는데 무슨 경우인지 알 수 있을까요?

error: invalid_grant
error_description: authorization code not found for {access_token}

  1. andriod는 동의를 한번 하면 다시 로그인을 할 때 카카오톡이 닫히고 브라우저를 바로 띄어주는데 ios 계속 카카오톡 동의 화면을 한번 거쳐야 하나요? 동의를 한번 해도 자꾸 카카오톡 앱이 실행 되면서 웹/앱 가면 로그인이 되어있을 거라고 뜨네요.

@dalsoft

  1. 토큰이 이미 발급된 상태에서 한 번 더 요청이 들어간 경우일 것 같은데요.
    사용자 클릭 이벤트에 따라서 2번 요청이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2. 네 Android, iOS랑 동작이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iOS의 경우 네이티브 앱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로 자동으로 돌아가는 구현을 하면 사용성에 이슈가 있는 부분이 있어서 로그인 시도하면 톡에서 상태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