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javascript sdk을 사용하면 창이 닫혀버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js sdk를 저희 WEB 서비스에 붙이고 있습니다.
v2 부터 팝업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자체적으로 팝업 기능을 구현 하고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만든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window.open을 통해 새 창을 열고, 새 창에서 Kakao.Auth.authorize() 를 호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앱 설치 여부에 따라서 카카오톡 or 웹 카카오 로그인 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문제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새 창이 열림과 동시에 닫힌다는 건데요. 카카오톡은 실행이 된 것 같은데 왜 창이 닫히는지 모르겠습니다.
ios 사파리는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혹시 짐작되는 원인이 있으실가요?

window.Kakao.init() 까지는 괜찮은데, Kakao.Auth.authorize()에서 카카오톡이 열리면서 창이 닫혀버리네요. (창이 닫히면서 카카오톡이 열리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authorize() 호출 시 어떤 일이 일어나길래 창이 닫히는 걸까요?

  • sdk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 곳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JS SDK에 의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 후, 톡 실행 시, 팝업 윈도우로 판단되면 창을 닫게 됩니다.
이는 JS SDK v1의 팝업 로그인을 위해 필요한 기능으로 아쉽지만, v2에서 v1과 유사한 방식으로 팝업 로그인 구현은 어렵습니다.

팝업을 제거하고 구현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팝업 로그인 구현은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의 인앱 브라우저를 통해 서비스에 접근할수도 있지만, 이들 인앱브라우저가 일반적으로 서비스측 팝업을 항상 허용하지는 않습니다.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다른 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팝업은 사용하지 않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