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해보니, 현재 사람인 서비스에서 모바일 웹은 카카오톡로그인과 계정로그인이 함께 보이는 이 화면이 여전히 나오고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버튼이 아예 사라졌다고 하셨는데, 사람인쪽에서는 어떻게 나오고 있는건지 알 수 있을 까요?
사람인 카카오로그인 페이지 url https://accounts.kakao.com/login?continue=https%3A%2F%2Fkauth.kakao.com%2Foauth%2Fauthorize%3Fdisplay%3Dpage%26response_type%3Dcode%26redirect_uri%3Dhttps%253A%252F%252Fm.saramin.co.kr%252Fkakao_oauth.php%26state%3D4-01e4b6d4cac61af4975c609ab97e6b3d%26client_id%3Da48c346f49496ed2****
저희 서비스의 카카오톡 로그인 url https://accounts.kakao.com/login?continue=https%3A%2F%2Fkauth.kakao.com%2Foauth%2Fauthorize%3Fis_popup%3Dfalse%26ka%3Dsdk%252F1.41.1%2520os%252Fjavascript%2520sdk_type%252Fjavascript%2520lang%252Fko-KR%2520device%252FLinux_aarch64%2520origin%252Fhttps%25253A%25252F%25252Flocal.hogangnono.com%26auth_tran_id%3D45q6zro3e4925651f92b20660cf5054aebc08daaeb2l0vsp6zn%26response_type%3Dcode%26redirect_uri%3DJS-SDK%26client_id%3D25651f92b20660****2&talk_login=hidden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인앱브라우저에서 JS SDK authorize 호출 시,
올해 3월 부터 카카오톡 앱이 호출안되는 상황이 있었고
분석해보니 인텐트 스킴 표준 스펙에서 HOST/URI-path 는 생략 가능하나 생략한 경우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인앱브라우저에서 에러 처리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안내 했으나 반영되지 않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인앱브라우저는 고객 편의상 카카오 계정로그인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인앱브라우저 지원 상황에 따라 의도적으로 처리된 내용입니다.
이번에 런칭된 JS SDK v2에 HOST/URI-path를 포함한 인텐트 스킴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해당 인텐트 스킴을 사용하지 않는 카카오톡앱 버전 사용자가 많아 기존 방식 유지 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추후,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