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SDK 중 getStatus 예외처리 질문입니다

50

토큰이 만료된 후에 Kakao.Auth.getStatus 함수를 사용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status가 not_connected로 나옵니다.
문제는 이것 자체가 status_code 401 Unauthorized 이기 때문에 브라우저 디버깅 로그에 error로 분류가 되고 kakao.min.js에서도 Uncauth Exception으로 처리되는 것 같습니다.

이 이후에 분기를 하기 때문에 전체 프로그램 진행에는 문제가 없기는 합니다만, getStatus 함수 자체에 success fail 콜백을 나누거나, 별도의 예외처리를 추가해서 이와 같이 제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에러 메시지가 뜨지 않도록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SDK를 가지고도 수정이 가능한지, 혹은 수정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fail은 SDK에서 에러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요청이 실패한 경우에 대한 콜백으로, SDK에서 발생한 에러에 대한 콜백함수를 제공할 계획은 없습니다.
SDK에 대한 예외처리는 try catch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ry catch 문은 제가 작성한 javascript 문의 오류만 걸러주더군요.
카카오 SDK가 보내는 401 status code에 대해서는 catch하지 못했습니다. :slight_smile:

죄송합니다. getStatus가 아닌 다른 메소드로 파악해 잘못된 답변을 드렸네요.

getStatus 메소드는 유저의 상태를 반환하는 메소드로, 크게 status를 "connected"와 "not_connected"로 구분하여 반환합니다.
첨부해주신 예외는 내부 로직에 의해 발생한 예외로, 결과 값은 not_connected로 문제 없으나 마치 처리해야 할 것이 남아 있는 듯 보인 것 같네요.

Auth.getStatus 메소드는 액세스 토큰을 통해 상태를 가져오는 메소드로, 401 에러를 반환하는 등, 별도의 fail 콜백을 제공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첨부해주신 사진의 예외는 개발자에게 혼란을 준다고 보여 다음 SDK 배포 시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