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그인(Javascript)에서 Auth.Login()함수의 삭제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저희는 카카오 로그인시에 Auth.Login()함수를 사용했는데, 이번 변경된 API에서는 해당 함수가 삭제된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작동은 하고 있으나, 카카오에서 추후 완전히 기능을 정지시키지 않나 추측됩니다.

최근 API에서는 Auth.authorize함수를 사용하게 유도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해당 함수는 SPA(Single Page Application)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만듭니다. authorize함수는 무조건 redirect를 통해서 access token을 받을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이게 현재 사용자 page를 reload하게 만들기 때문에, SPA웹인 경우, browser상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와 상태값이 유실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존 Auth.Login함수는 토큰 정보를 해당함수의 callback으로 받으수 있어서 페이지를 reload할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신 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존의 Auth.Login함수가 유지되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JS SDK v2부터 Auth.Login함수는 제공되지 않으며
아쉽지만, 이후 제공계획은 없습니다.

사용자 편의성 있는 기능이나
클라이언트 에서 액세스 토큰을 핸들링 하는 부분이 보안상 좋지 않아 중단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Auth.authorize함수를 이용해주시고 관련 로직들을 모두 백엔드에서 구현하는형태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다만, Auth.Login함수 기능 정지 계획은 전달 받은게 없습니다.
(만약 계획이 세워진다면 충분한 유예기간을 두고 사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