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so 17.4 업그레이드 이후 인앱브라우저에서 카카오톡 인증 오류부분

카카오톡에서 인앱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 정보를 불러 올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초기 업그레이드 전에는 문제 없이 사용했는 로그인이 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며 IOS17.4 업그레이드 유저로 부터 사용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IOS 17.4 버전에서 사파리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동일한 접속 또는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체크 요청 드립니다.

https://jesusfestival.cafe24.com/co/index.php

내부에서 체크하는 문제의 원인으로는
자바스크립트의 windows.open () 펑션이 잘 작동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window.onload = function(){
loginWithKakao();
}

안녕하세요.

구현하신 코드를 확인해 보았을 때,
팝업 로그인 Kakao.Auth.login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사용자의 이벤트 없이 window.onload 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이벤트 없이 window.open 이 호출되면 OS에 의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이는 iOS 버전과 무관하게 오동작할 수 있으므로 인앱 브라우저에서 자동 로그인을 구현하고자 하신다면 redirect_uri 방식의 Kakao.Auth.authorize 를 사용 부탁드립니다.

말씀 주신 사항으로 redirect_uri 방식을 사용하였지만
다른 기종 및 기기에서는 잘 되는데 ;;
아이폰 17.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기종에서는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https://jesusfestival.cafe24.com/co/kakaologin1.php

문제로 멈춰있는 사진 첨부와 주소 공유 드립니다.

멈춘 화면에서 사용된 주소 : 카카오계정

해당 주소에서 카카오 로그인하면 최종적으로 아래 주소로 이동하며 해당 주소에서 이전과 마찬가지로 다시 사용자 이벤트 없이 팝업 로그인을 호출하고 있습니다.

https://jesusfestival.cafe24.com/co/kakaoredirectForm.php

안녕하세요.

사용자 이벤트와 연결하여도 해당 오류가 재현되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iOS 17.4 부터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 되며 관련하여 확인 중 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Kakao.Auth.authorize 를 사용 부탁드리며 관련된 내용은 확인 후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iOS 17.4 업데이트 부터 발생된 팝업 로그인 이슈는 v1.43.3 에서 조치되었습니다.
버전을 지정하여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 항시 최종 버전을 가르키는 url을 사용 부탁드립니다.

<script src="https://t1.kakaocdn.net/kakao_js_sdk/v1/kakao.min.js"></script>

아쉽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 iOS 17.4 사용자는 팝업 로그인 이후 “사용 중이던 서비스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단계가 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과 같은 사용성을 갖도록 추가 확인 및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