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시, 사용하시는 SDK 버전 정보와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사용하는 SDK 버전 정보는 2.21.1 입니다.
디벨로퍼스 앱ID는 1063664 입니다.
@objc func kakaoLoginButtonTapped() {
print("카카오 로그인 버튼 클릭")
print(UserApi.isKakaoTalkLoginAvailable())
if(UserApi.isKakaoTalkLoginAvailable()) {
UserApi.shared.loginWithKakaoTalk { (oauthToken, error) in
if let error = error {
print(error)
} else {
print("카카오톡 로그인 성공 - 카카오 앱으로 로그인")
self.setUserInfo()
_ = oauthToken
}
}
} else {
UserApi.shared.loginWithKakaoAccount { oauthToken, error in
if let error = error {
print(error)
} else {
print("카카오톡 로그인 성공 -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self.setUserInfo()
_ = oauthToken
}
}
}
}
코드는 위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버튼을 구현하였는데, 앱이 설치됬는지 판단하는 if문에서
UserApi.isKakaoTalkLoginAvailable()가 false로 반환이 됩니다. 혹시나 카톡 앱 설치 인식을 못하나 해서 else에 loginWithKakaoTalk을 작성하고 실행했는데 정상적으로 설치 인식도 되고 이전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근데 왜 자꾸 print(UserApi.isKakaoTalkLoginAvailable()) 결과로 false가 나오는 지 모르겠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CFBundleURLTypes</key>
<array>
<dict>
<key>CFBundleTypeRole</key>
<string>Editor</string>
<key>CFBundleURLSchemes</key>
<array>
<string>kakao74297ff3e5563ab2cece46b66191ff99</string>
</array>
</dict>
</array>
<key>UIAppFonts</key>
<array>
<string>BMJUA_otf.otf</string>
<string>NanumSquareRoundEB.ttf</string>
<string>NanumSquareRoundB.ttf</string>
<string>NanumSquareRoundR.ttf</string>
</array>
<key>UIApplicationSceneManifest</key>
<dict>
<key>UIApplicationSupportsMultipleScenes</key>
<false/>
<key>UIApplicationSupportsTabbedSceneCollection</key>
<false/>
<key>UISceneConfigurations</key>
<dict>
<key>UIWindowSceneSessionRoleApplication</key>
<array>
<dict>
<key>UISceneConfigurationName</key>
<string>Default Configuration</string>
<key>UISceneDelegateClassName</key>
<string>$(PRODUCT_MODULE_NAME).SceneDelegate</string>
<key>UISceneStoryboardFile</key>
<string>Main</string>
</dict>
</array>
</dict>
</dict>
</dict>
</plist>
info.list도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