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카카오톡에서 보낸 이미지를 windows 카카오톡으로 받는 경우 이미지파일이 손상되는 것 같습니다

iOS 카카오톡에서 보낸 이미지를 windows 카카오톡으로 받는 경우 이미지 파일이 손상되는 것 같습니다.
jpg, jpeg 파일에서 발생하는 것 같고, png 파일은 괜찮아 보입니다.
KakaoTalk_20230515_102755507

안녕하세요.

iOS → window 간 파일 손상 보단 모바일 환경에서 이미지 전송 중 손실이 발생한것으로 생각됩니다.
손상이 의심되는 파일을 다시 전송하여도 동일 문제가 재현되실까요?

네 해당 증상이 맥북 카카오톡 → 윈도우 pc 카카오톡 간에도 발생하고 있어서 모바일 환경에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욱이 특정 파일에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다 보니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미지 로드에 사용하신 라이브러리를 알려주시겠어요?

웹 브라우저에서 이미지 프로세싱을 위해 Canvas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Canvas로 불러오기 위해 createImageBitmap 함수를 사용하는데 이때 에러가 발생합니다.
스크린샷 2023-05-15 오후 6.27.39

브라우저마다 구현이 다른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발생하는 것 같아요.

에러가 발생하지 않은 이미지와 비교를 하다보니 이미지 출처를 찾게 되었고,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이미지가 전송된 경우 같은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미지 파일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ImageMagick의 identify를 사용했습니다.

맥북 카카오톡에서 전송한 파일을 윈도우 PC 에서 저장한 뒤, 이를 canvas 에 그리셨다는 이야기이실까요?

네 맞습니다!

방금 발견한건데 친구에게 전송할때는 해당증상이 없네요.

나와의 채팅으로 보내는 경우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다시 재현해 보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나와의 채팅으로 보내더라도 원본으로 보내는 경우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window 카카오톡 3.5.0.x 버전에서 해당 이슈 확인되어 핫픽스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후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오늘 windows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해당 이슈 수정 되었을까요?

안녕하세요.

넵, 해당 업데이트로 이슈 수정되었습니다.
다만, 이미 다운로드 하셨던건은 캐시되어 동일한 이미지가 다운로드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새로 이미지를 전달 받으시면 해결 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