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와 SpringBoot의 OAuth Redirect URI 문제

안녕하세요.
먼저 프론트는 IOS 기반 앱으로 구성되어있고, 백엔드는 SpringBoot 기반으로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kakao OAuth 를 이용하여 구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flow는 front (iOS app) 쪽에서 native app key값으로 카카오에서 등록한 앱의 client-id 등 필요한 정보를 기반으로 로그인 인증을 하여 Authorization Code를 발급받고 이를 백엔드(Springboot)에 넘겨주어 서버에서 해당 Authorization Code를 기반으로 access token을 얻어 이후 사용자 정보를 조회하려고합니다. 그런데 Redirect URI 가 Authorization Code를 발급받은 URI를 의미하는 것인데 front(iosApp) 쪽에서는 native key로 Authorization Code를 발급받아 Redirect URI가 없습니다. 하지만 서버에서 access token을 발급받기 위해 Redirect URI 파라미터가 필요한 상황인데 어떤식으로 설정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테스트로 앱이 아닌, 웹에서 Redirect URI로 Authorization Code를 발급받고, 해당 Redirect URI로 access token을 발급받는 과정은 다 확인했습니다…
앱 과는 어떤식으로 설정해야 할지 모르겠네요,ㅠㅠ
혹시 몰라 서버(springboot) 에서 앱에서 설정한 native app key를 redirect_uri로 설정 후 token 정보를 얻기 위한 api를 보내어 봤는데 이 역시 에러가 발생하네요,

  • 에러 코드입니다

스크린샷 2022-02-08 오전 4.03.17

안녕하세요.

iOS SDK를 사용해주세요.

iOS | Kakao Developers 문서

1개의 좋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미 프론트 에서 kakao ios sdk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아직 많이 부족한 실력이라 잘 이해가 안되는데 sdk를 사용하는거랑 질문한 redirect uri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