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SDK v2 에서 컴파일 에러 문의드립니다

오래전에 개발했던 프로그램 (Xcode 9, Swift 3 로 제작했었음) 을 Xcode 11에서 불러와서 Swift 4 로 세팅하고 잘 실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전에 SDK v1으로 로그인을 이용하다가 이번에 새롭게 세팅하려고 v2로 새로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31

그리고 위와 같이 POD을 세팅하고 실행을 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컴파일 에러가 나오는데요,

25

참고로 pod install 한 다음에 어떠한 import 도 하지 않고 바로 컴파일을 시도한 것입니다.
어디서 혹시 문제가 생긴 것인지 단서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공식적으로는 swift 4.2 부터 지원입니다.
세부 프로젝트 설정값은 패키지에 포함된 RxKakaoSDKSample 을 참조해주세요.

빈프로젝트 하나 만들고 적용 후 테스트 하신다음 에러나는 프로젝트와 비교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원인을 발견해서 수정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RxAlamofire 버전이 5.2로 올라가면서 Alamofire 디펜던시 메이져버전이 4.9.1에서 5.x 로 올라갔네요.
내부 클래스명이 5.x 대에 변경된게 몇가지 있는데 그것때문에 에러가 나는것 같습니다.
podspec dependency에 버전지정 추가해서 2.0.0-beta.4 핫픽스 나갈예정입니다.

p.s.
5.x대 Alamofire는 추후 지원예정입니다.

2.0.0-beta.4 릴리즈 되었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sdk-download/ios

1개의 좋아요

네 감사합니다. 금방 수정해주셨네요, 혹시 cocoapod으로도 2.0.0-beta.4 버전을 구현해주실 계획이신가요?

코코아팟으로 항상 같이 릴리즈됩니다.

pod ‘RxKakaoSDK’, ‘~> 2.0.0-beta.4’

1개의 좋아요

처음에는 에러가 나서 Alamofire를 5.x로 하면 2.0.0-beta.4도 설치가 안되는 것이려나 해서
위에 적어주신것을 참고하여 아래와 같이 했더니 잘 설치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d ‘Alamofire’, '~> 4.9.1’
pod ‘RxAlamofire’, '~> 5.1.0’
pod ‘RxKakaoSDK’, ‘~> 2.0.0-beta.4’

2개의 좋아요

alamofire 5.x대는 아직도 지원 안되는건가요?

1개의 좋아요

안되는것 같네요ㅕ

6월중 지원버전 나갈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6월 말쯤 생각하면 될까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sdk-download/ios
2.0.0-beta.5

추가 내역

  • Reactive Extensions(Rx)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SDK 분리 배포: KakaoSDK(신규), RxKakaoSDK(기존 ReactiveX)
    *Alamofire 5 적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