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LodLabelLayer의 clearAllItems 함수 호출 후 경쟁 조건 변화?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kakaoMaps SDK 2.9.2를 사용중입니다.
LodlabelLayer의 clearAllItems를 호출한 후 같은 Layer에 addLodPois를 하고 showAllLodPois 했는데 일부 Poi가 그려지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LodPoi를 드로잉하고 removeLodPoi를 수행하고 다시 추가할 때는 정상적으로 잘 그려지는데 clearAllItems 함수를 먼저 실행하고 addLodPois 함수를 수행할 때만 일부 LodPois가 그려지지 않습니다.
정리하면,
removeLodPoi → addLodPois 잘 그려짐
clearAllItems → addLodPois 겹쳐져서 그려져야 하는 LodPoi가 나타나지 않음

getLodPoi 함수를 호출할 때, layer에 해당 Poi가 속해있는 것은 디버깅으로 확인했고 드로잉만 되지 않는데 혹시 경쟁조건에 밀려서 그려지지 않는게 아닐까 추측을 해봤습니다. 혹은 제 코드에 무슨 문제가 있을 수도 있는데 왜 이런지 알 수 있을까요?

LodLabelLayerOptions(
            layerID: LayerType.petPosition.layerID,
            competitionType: .none,
            competitionUnit: .symbolFirst,
            orderType: .rank,
            zOrder: 5000,
            radius: 20
        )

위 코드는 LodLabelLayerOptions init 코드입니다.
competitionType: .none으로 설정해서 경쟁하지 않고 모두 겹쳐서 그리도록 코드를 수행했습니다.

@elisha0103
우선 competitionType을 none 으로 지정하면 경쟁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경쟁에 밀려 그려지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remove와 clear 상에 차이는 없어서 일부가 그려지지 않는 것은 다른 문제가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