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구현에서 햇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iOS, kakaoSDK ,rest api 관련)

앱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 여기에 사용되는 카카오 로그인 부분을 구현중입니다.
먼제 지금 막힌 부분은 로그인 구현기능은 완성했으나 사용자 정보(이름과 이메일, id, 토큰 등등)를 다른 팀원이 만들어둔 백엔드 서버에 전송을 해야합니다.
옆에 카테고리를 보면 rest api와 ios로 나누어져 있는걸 볼 수 있는데 자체적으로 존재하는 백앤드 서버와 통신하기 위해선 rest api를 참조해서 짜야할까요? 아니면 iOS 부분에서 나와있는 것으로도 가능할까요? 질문 내용이 너무 초보적이라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버를 다루려면 rest api를 당연하게 써야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kakaoSDK안에 이미 모두 구현이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요약.
백앤드에 정보를 보내고 싶은데 iOS SDK만 써서 가능한지? 아니면 기본적으로 iOS SDK를 베이스로 하고 rest api를 추가적으로 써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와 백앤드간 통신은 팀원분들간 협의하여 스팩을 정하시면 되시며
백앤드와 카카오 서버간의 통신은 디벨로퍼스에서 가이드하는 REST API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백앤드에 회원정보를 두고 계시는 시스템이라면
    회원식별을 위해 프론트에서 앱유저아이디는 필수로 넘기셔야 합니다.

  2. 사용자 이름 이메일 등 또한 저장해야 한다면
    해당 정보를 백앤드에 넘기셔도 되며, 접근토큰만을 넘겨 백앤드에서 직접 조회하여 저장해도 됩니다.

  3. 만약, 백앤드에서 사용자의 로그인 여부와 상관없이 접근토큰을 이용하여 API를 사용할 예정이시라면 백앤드로 접근토큰, 리프래시토큰을 넘겨서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