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3과 Today Extens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 서비스에 카카오SDK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iOS 13 대응과 Today Extension 제작을 하게 되었는데 몇가지 이슈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1. iOS 13의 ViewController present 형태를 바꿀 수 있습니까?
  • 카카오 로그인 시 웹뷰가 모달로 뜨게 되는 구조인데요. modalPresentationStyle을 저희가 직접 줄 수 없는 구조라 항상 default iOS 13 presentation 형태인 UIModalPresentationAutomatic으로 뜨게 되는데, fullScreen 혹은 overFullScreen 형태로 바꿀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UI 일관성 측면에서라도 옵션 제공을 하게 되면 좋을 것 같은 의견입니다.
  1. Today Extension에서 KOSession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메인 앱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기본 SDK에서 세션 키 등의 저장이 default인 UserDefaults.standard에 저장이 되는 구조로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Today Extension에서는 앱 구조 상 standard UserDefaults를 사용할 수 없고, App Group Identifier로 인하여 UserDefaults.suiteName을 사용하여 구현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Today Extension에서는 카카오 SDK를 타겟 설정하여 빌드하여 Today Extension에 사용하더라도 KOSession은 이미 standard UserDefaults에 값을 접근하기 때문에 제대로 로그인 세션이 이루어지지 않고 크래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 KOSession을 Today Extension에서 접근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존재할까요? 혹은 KOSession 값들을 UserDefaults.suiteName 확장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번거로우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anon86081273

좋은 의견 매우 감사드립니다.

1번의견은 지원 방안이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버전에 반영하겠습니다.

2번 의견은 당장은 지원하기 어려운데 지원되어야할 부분이라고 공감하고 있으며 좋은 방안을 계속 고민해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anon86081273
1번 의견 반영된 버전 배포 되었습니다.

pod 'KakaoOpenSDK', '1.19.0'

AppDelegate 시작점이나 변경이 필요한 시점에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KOSession.shared()?.modalPresentionStyle = .fullScreen
1개의 좋아요

적극적인 대응 대단히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많이 바쁘시겠지만 2번 의견도 고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