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ic 카카오톡 로그인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입니다.
ionic 3 하이브리드 앱 개발중이고. 코르도바 플러그인으로 cordova-plugin-kakao-sdk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과정에서 400 에러가 떠서 알아보니 사용자 관리 api인 v1/user/me 를 v2/user/me 로 바꿔야 한다는것을 알아냈습니다…
cordova-plugin-kakao-sdk 는 카카오톡쪽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플러그인이 아닌거같은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않고 로그인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kimsso331

아쉽게도, 카카오에서는 코르도바와 같은 제3의 플랫폼을 위한 모듈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cordova-plugin-kakao-sdk 모듈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모듈이 아니에요.

잠시 해당 모듈의 github 프로젝트를 살펴보니, 모듈 최신 버전에서 V2를 사용하는 것 으로 확인했습니다.
cordova-plugin-kakao-sdk 모듈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신 뒤 테스트 해 보시겠어요??
https://github.com/raccoondev85/cordova-plugin-kakao-sdk

만약 업데이트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github 프로젝트에서 해당 모듈 개발자에게 문의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파이썬에서 python-social-auth 를 쓰고 있는데 아직 v2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습니다ㅠㅠ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