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ic Framework 에서 Daum Map Api 사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Angular5, Ionic3로 개발을 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다음에서 지원해주는 map api를 사용하여 웹 홈페이지를 개발하고
웹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앱(ionic)으로도 코드상의 개발은 끝나고 현재 핸드폰으로의 동작을 확인중 문제가 발생하여 문의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전 다른분의 문의를 보니 (참조 : 아이오닉 (Ionic Framework) 모바일환경에서 지도 보이지 않는 현상) 라고 작성되어 있는 문의글을 확인하였는데요.

현재 모바일앱으로 apk 변환후 요청하는 url은 ‘file:///android_asset/www’ 라는 url로 요청을 하게 되는데 카카오 개발자 사이트 도메인 등록에선 file:/// <-- 에 대한 사이트 도메인 등록이 허용이 되고 있질 않습니다. ( 이부분만 해결된다면 현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로인해 다음 map사용 페이지에 접근시 동작 자체가 안되네요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도메인 등록지원 허용 가능여부에 대해 확인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ionic에 대한 안내 및 서비스 지원까지는 힘들다 하더라도 'file:///'로 시작하는 api요청에 대한 허용만이라도 가능하도록 변경 요청 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현재로써는
도메인이 있는 서비스만 지원 가능합니다.

본문 마지막에 짚어주신 것, 그 부분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도메인 등록으로는 http:, https: 프로토콜만을 지원합니다.

만약 꼭 서비스를 해야 한다면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오닉에서 외부 도메인이 있는 http(s) 서비스 페이지를 불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메인 등록은 그 서비스 도메인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것이죠.

번거롭지만 현재는 그렇게 사용해야 하며
file: 프로토콜 지원여부에 대해서는 제가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ionic에 대한 안내 및 서비스 지원까지는 힘들다 하더라도 'file:///'로 시작하는 api요청에 대한 허용만이라도 가능하도록 변경 요청 드리겠습니다.
api요청(x) -> 도메인(o) 잘못기재 했네요.

혹시 안내해주신 부분에 대해 참고할수 있는 포스팅이나 관련 게시글 요청좀 드려도 될까요?

그게… 위에 설명이 좀 부족했던 것 같은데요.

현재 시스템 / 관리상의 이유로 file: 프로토콜에 대한 도메인 허용을 해 드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ionic과 같은 Framework가 ‘서비스 지원 범위 외’ 라는 의미는
저희도 딱히 가이드 드릴만한 포스팅이나 게시글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제가 안내해 드린 방식은 ‘이론상’ 가능한 방식일 뿐이지
@odg1114님이 진행하려고 하는 프로젝트에서 사용 가능한지 여부는 직접 해 보셔야 판단 가능할 거에요.

저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해 안타깝네요…

네이버 쓰세요…네이버는 file:// 지원합니다…

윗 답변으로 지원 불가라는 답변받고

웹은 Daum 그대로 사용하고

앱은 Naver로 다시 작업했네요. ㅠㅠ